설득이 필요한 순간
박미건 지음 / 꿈공장 플러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뷰] 설득이 필요한 순간 - 박미건 / 꿈공장플러스

안녕하세요, 전국 곳곳에서 많은 눈이 내리고 있다는데, 모두 따뜻하게 챙겨 입으시고,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제가 소개할 도서는 출판사 #꿈공장플러스 에서 출간된 도서,

< #설득이필요한순간 > 입니다. 제목에서도 예상하셨죠? ^^

이번 책은 #협상 에서 꼭 필요한 #화술 에 대해 다루는 #자기계발 류의 서적이 되겠습니다.


어떤 업종에서 종사하고 계시든지 간에, 내가 아닌 다른 사람 앞에서 발표를 해야 하는 순간들이

있을 거예요. 하다못해, 입사를 하기 전에 #면접 또한 내가 왜 이 회사에 적합한 인재인가,

혹은 내가 왜 이 곳에 지원을 했는지에 대해 나의 의사를 면접관들에게 표현을 해야하잖아요.

그리고 입사를 해서는 상대방을 #설득 시키거나,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면서 내가 수집한

자료나 정보들을 팀원들에게 전달을 해야할 때도 있고요.


이번 도서는 #전문프레젠터 #박미건 님께서 전해주는 #말하기의기술 입니다.

먼저 저자 박미건 님은 방송인을 거쳐 전문 프레젠터까지, 작게는 수 천만원에서 크게는

수 백억이 걸린 매출액을 수주하기 위해 입찰pt를 진행하면서 '설득'하는 말하기를 해왔다고

하는데요, 현재는 프레젠테이션 교육 및 컨설팅 전문 그룹을 운영하고 계시다고 해요.


책을 통해서 설득, 프레젠테이션을 잘할 수 있는 방법으로 다양하게 소개해주셨는데,

저는 그 중 "말을 살아있어야 한다." 가 제게는 강한 인상을 남겼어요.

말을 잘하는 사람의 특징 중 하나가 바로 어떤 말을 하더라도 생동감 넘치게 이야기한다는

것입니다. 살아있는 말을 하기 위해서는 '상상' 이 필요한데요. 내가 하는 말을 듣고 상대가

뭔가를 떠올릴 수 있도록 상상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이것을 활용한 것이 바로 '광고' 입니다.


이번 도서는 제목의 '설득' 보다는 자기PR을 잘하는 방법에 대해 담고 있다고 표현하는 

것이 더 적합할 것 같아요. 본인이 상대에게 판매를 해야할 것들에 대해 장점을 강조하며 

구매를 권유하는 정도. 그래서 이번 도서는 #영업 관련 분야에서 종사하시는 분들께서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