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64-65
이것은 나의 취미지만, 죽기 직전에 ‘그 사람도 좋은 사람이었어, 이 사람도 좋은 사람이었어, 모두 좋은 사람이었어, 나는모두를 사랑했어, 좋아했어, 모두 나를 사랑했어, 좋아했어’ 라고 이해하고 숨을 거두기보다 ‘이런 이유로 좋아했던 그 사람도 저런 이유로 싫었다, 저런 이유로 좋아했던 사람도 이런 이런 이유로 싫었다. 모두 어떤 이유로 좋아했지만 모두 어떤 이유로 싫었다. 나는 모두를 독특한 방식으로 사랑했지만 또한 독특한 방식으로 미워했다’고 생각하며 숨을 거두는 편이 좋을 거라고 생각한다. 상당히 별난 생각일 수 있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