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장 쉬운 영어 발음기호 하루 한 장의 기적 - 영어 발음기호를 가장 쉽고 빠르게 완성
Samantha Kim.Anne Kim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9년 3월
평점 :
영어에는 자신이 없다보니 영어라고 하면 어렵다는 생각이 먼저 든다.
그렇다 보니 아이랑 영어 공부할 때도 많은 검색을 하게 된다.

오늘은 아이와 가장쉬운 영어 발음기호 하루 한장의 기적이라는 책을 보게 되었다.
책을 펼치니 우선 발음기호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나왔다.

발음기호란 국제적으로 약속한 음성언어를 표시하는 기호를 말한다. 우리말과 달리 영어는 표음문자이면서도 철자와 소리가 일치하지 않는 언어이다.
또한 영어 말하기에 있어서 가장 기본은 정확한 발음이다. 그런데 영어 단어는 철자만 보고 제대로 읽을 수 없다. 발음기호와 함께 소리를 학습하면 영어 단어의 정확한 발음과 함께 발음기호를 배우며 익힌 혀의 위치와 입술의 모양 등을 통해 어디에서 어떻게 소리가 나는지 알게 된다.

우선 발음기호 차트. 모음부터해서 자음까지 나온다.
발음기호 차트를 보면서 하나하나 따라서 읽어 내려가보았다.

[a] 아 - 우리말의 /아/처럼 발을을 한다.
턱을 약간 내리고 입 꼬리를 양쪽으로 올린 다음 혀를 낮게 내리고 숨을 내뱉듯이 발음한다.
이렇게 설명을 보면서 따라서 발을기호를 읽어보니 아이도 쉽게 잘 따라했다.
발음기호를 보면서 단어를 하나하나 따라 읽다보니 모르는 단어들도 알게 되었다.

단어도 따라 읽어보고 나니 문제도 혼자 자신있게 풀었다.
무엇보다 아이가 영어 공부하는 동안 재미있어 하니 같이 하면서도 뿌듯했다.
매일 이렇게 긴 시간은 아니더라도 짧게나마 조금씩 조금씩 공부하다 보면 영어에 대한
자신감도 생길거 같다.
가장쉬운 영어 발음기호 하루 한장의 기적이란 책을 통해 우리 아이 뿐 니라 엄마인 나도 영어와
가까워지면 좋을거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