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라의 엉뚱 발칙 유쾌한 학교 1 내 이름은 엘라 1
티모 파르벨라 지음, 이영림 그림, 추미란 옮김 / 사계절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 그대로 1학년 엘라와 친구들의  엉뚱하고도 다소 발칙한 이야기들이다. 우리나라고 치면 2학년쯤 되는 아이들의 이야기일까? 처음 읽으면서 다소 우습기도 하고 재밌기도 했지만 우리나라 학생들이라면 결코 하지 않을 것 같은 생각들(예를 들면 선생님이 힘없이 다니는 모습을 보고 협박을 받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 등)을 하는 것에 다소 문화적 차이가 느껴졌다. 아마 내가 어른이라 그런 것일까?

 

  어린 학생들이 읽으면 훨씬 유연하게 생각하고 받아들이고 상상하기 때문에 더 즐거워할수도 있겠구나 하고 생각이 들었다. 만약 그렇다면 이 책은 아주아주 재미있고 엉뚱하고 기발해서 아이들의 탄성을 자아낼 것이다. 어른인 내가 읽기에는 자니 아이들은 더 없이 순수하면서도 사랑스럽고 나도 이런 아이들과 같이 어울려 같이 놀아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다. 

 

 엉뚱한 아이들의 생각은 날로 발전하고 사건은 일어날 시간이 다가온다. 선생님은 협박범과 만나게 될 것인가? 협박범은 누구일까? 아이들의 순수한 생활을 보여주면서도 진행이 빠른 이 이야기를 읽고 나면 유쾌하고 시원해진다~ 한 번 읽어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