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한 끼 - ‘문화 유목민’ 주영욱의 서울 맛집 기행 47
주영욱 글.사진 / 덴스토리(Denstory)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요즘은 먹는거에 열을 올리고 있다.

TV를 봐도 여기저기 먹는 프로그램, 요리 프로그램이 즐비하다.

더군다나 난 그런 프로그램을 즐겨본다.

보면서 대리만족임과 동시에 먹고 싶은생각이 간절하다.


솔직히 서울에 계속 있었으면 보고 가서 먹을 수 있는 여지가 많았다.

서울 살 때는 또 그렇게 보지않았는데, 지방이라 더 자주 보는 거 같다.


나하고는 뗄레야 뗄 수 없는 음식!

그래서 음식, 맛집 책도 무지 좋아한다.



예전엔 많이 먹고 자주 먹는데에 초점을 두었다면

지금은 한끼를 먹어도 맛있게 먹고싶다.


끌리는 제목. 맛있는 한끼!


 

우선 이 책의 좋은 점은 섹션별로 나누어져 있다는 것이다.


 

혼자서 둘이서, 소개팅에서 소개할 만한 맛집 등.

아~ 정말 먹는거랑 연애는 뗄 수 없는 관계!! ^^



특히나 나는 프로입니다라는 주제의 맛집이 나의 눈길을 끌었다.


일본드라마를 즐겨보는 나는 가이세키 요리가 너무 궁금했다.


가이세키 요리란

에도시대 연회()에서 술과 함께 식사를 즐긴 것에서 유래된 고급 요리이다.

‘가이세키[]’는 모임의 좌석을 뜻하는 말이다.

가이세키요리는 일본의 정식요리인 혼젠요리[] 형식에 차카이세키요리[]의 형식을 가미하여 만들어진 것으로,

현재에는 일본의 큰 음식점이나 호텔 등에서 취급하는 고급 연회요리를 지칭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고급요리의 정석을 보여주는 이곳에 정말 가고 싶다.



소스를 닷새를 끓여 맛을 냇다니 소개팅이나 다른 사람에게 소개할 때

깊은 맛을 느낄 수 있게 해줄거 같아서 가고 싶은 곳이다.

아주 깔끔하고 심플한 아메리칸 요리일거 같다.






여긴 순전히 이름이 어디선가 들어본 거 같아서다. ㅋㅋㅋ

거기다 저 샐러드피자 사진이 나의 눈에 들어왔다.

먼가 건강을 생각한 야채가 많은 요리일거 같아서 여자들끼리 가면 너무 좋겠다 싶었다.

친구들과 만나 브런치로 먹기에 그만인 곳 아닐까?




보통 맛집을 엮은 책을 보면 중복된 곳이 많이 보이는데,

이책에서 아는 곳이 한 곳도 없었다.

완전 새로운 곳을 찾아가는 기분이 될거 같았다.

그리고 나도 모르게 이렇게 많은 집들이 생겼구나를 또 한번 느끼게 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