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타이완 - 지하철로 떠나는 매력 만점 타이완 여행
장은정 지음 / 비타북스 / 2015년 2월
평점 :
품절


 

 

 

 

타이완에 처음 가보고 싶다고 생각한것이 유성화원을 보고 화렌이 그렇게 가고싶었다.

유성화원을 보면 화렌이라는 곳이 바닷가인데, 물이 옥색이며 주변 경치도 너무 좋았다.

그리고 타이완의 젊은이들이 모이는 시먼딩!

그리고그 유명하다는 펑리수~~^^


그래서 나에겐 항상 타이완은 가보고 싶은 곳이자 여름의 나라로 박힌 곳이다.


이 책은 우선 내가 느끼는 타이완에 대한 느낌 그대로 함축해 놓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두근두근!!!

여행이라는 것이 두근두근 거리기는 마찮가지지만 유독 타이완이 나에게는 다른나라나 도시들보다 두근거리는 느낌이랄까?

책 표지 또한 연한 분홍빛의 등과 분홍꽃 그림이 그런 느낌을 살려준다고 본다.


이책은 지하철로 떠나는 타이완여행이다.

타이완은 타이베이 타이중으로 지하철 여행을 한다.

타이베이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그 타이베이.

이 책의 상당한 페이지를 차지한다.


내가 우선 궁금했던 곳! 시먼띵!

이곳은 젊은이의 거리며 타이베이 최고의 번화가이다.

지은이는 타이베이 갈 때마다 시먼딩에 간다고 한다.

시먼딩은 타이베이 최초의 보행자 거리이며 젊은이와 여행자들로 발 디딜틈이 없다고 한다.

번화가인만큼 패션이나 먹거리가 주를 이룬다.


그리고 타이베이 유명한 파인애플 파이 펑리수!

"한 개도 안사는 사람은 있을지 몰라도 한개만 사는 사람은 없다"

여행자들 사이에서 우스갯소리로 하는 말이란다.

맛을 보면 정말 계속 먹고싶다.

펑리수로 유명한 곳이 써니힐과 치아더라는데 나는 써니힐은 알았지만 치아더는 처음이다.

타이완을 여행간 지인이 말하기를 펑리수 파는 가게가 엄청 많아서 특히 한곳을 꼽기가 어렵다고 한다.

타이완 여행을 가면 꼭 펑리수를 왕창 사오고 말리라!!!


그리고 화롄!

여기는 화롄이라는 관광지가 아니라 화롄이라는 지역을 통틀어 타이완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한다고 한다.

화례은 보통 택시투어를 하는데 도로옆 태평양 바닷물이 옥색이란다.

화롄의 타이루거 협곡 투어를 한단다.

타이루거 협곡은 창춘츠라는 곳이 있는데 중부형광궁루를 건설하다 순직한 인부들의 영령을 위로하기 위해 지어진 사당이며,

타이루거 여행을 마치고 돌아가는 가운데 안개와 구름이 가득한 가운데 불상과 탑하나가 산 아래를 내려다 보는 텐상이라 불리는 이 곳은

수직으로 솟아난 산에는 안개와 구름이 가득하고, 그 사이에 우뚝 솟은 불상과 탑은 마치 산수화를 보는것 처럼 신비롭고 아득하다고 한다.

그냥 화롄만 알아서 가야지 했는데 화롄하면 타이루거 협곡도 가는것이라는걸 알았다.


타이중은 옛 타이완의 수도이며, 타이완의 부산이라는 가오슝이 있다.

가오슝은 국제적인 항구도시이며 사랑의 강이라는 이름이 강이 있는 로맨틱한 도시라고 한다.

그리고 놀라운것이 제과제빵하면 프랑스나 일본으로 알고 있는데, 타이완으로 눈길을 돌리는 학생들도 늘어나는 추세며,

우바오춘 베이커리가 타이완의 제과제빵 기술을 널리 알리는데 크게 기여한 빵집이라고 한다.

몰랐던 새로운 정보도 알게되어서 너무 좋다.



이렇게 또 타이완 간접 여행을 하고 나니 더욱 더 가고싶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