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 스피릿 - 알면 알수록 특별한 술
김일호 지음 / 리스컴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면 알수록 특별한 술


와인 & 스피릿



언제부터 와인을 맛보았는지 모르지만

와인은 소주처럼 부어라 마셔라처럼 많이 마시지 않더라구요!

그리고 알콜맛도 덜하고 종류에 따라 달달한것도 있구요~^^

그렇다고 취하지 않는건 아니구요!!


하지만 스피릿? 머지 했는데,

우리가 흔히 아는 양주있잖아요.

그런 양주를 증류주라고 하는데, 술은 증류주랑 비증류주로도 나뉜다하더라구요!

하지만 전 증류주는 알콜냄새가 많이 나서 별로~~ㅋ


신의 물방울이라는 와인!

만화책도 인기를 끌었죠~

하지만 와인의 종류가 엄~~ 청 많고 산지, 포도 품종, 색깔 그리고 토양까지!

포도의 수확연도, 즉 빈티지도 크게 한몫을 하죠~


이렇게 너무너무 어렵고 알 것도 많지만

 지은이는 알고 마시면 맛과 멋이 두배가 된다고 해요!


그 중에 가장 쉽게 구분하는 방법이라고 생각을 해요!

마트에서 저렴한 와인을 사는데 도통 어떤 와인을 골라야 하는지 막막해요.

라벨을 읽으면 알 수 있다는데 전 어렵더라구요 ㅜ ㅜ

그런데 이름은 다 적혀 있으니 이름이로 알 수 있는 와인 구별볍이래서 혹~했어요!

 


와인이름을 어떻게 짓느냐에 따라 그 와인이 강조하는 특징을 알 수 있다고 해요.

5가지 패턴으로 보통 짓는다네요~


 


와인 병 비슷한 듯 하면서 다르고 색도 달라요.

와인에 대한 정보는 라벨에 있고, 병을 보면 어느나라 와인인지 알 수 있다네요!

병의 모양과 색이 나라마다 다르대요,

아~~ 나라마다 다른지는 몰랐고, 단지 그냥 병에 담는건가? 그랬는데 아니었네요~^^

병은 와인마다 맛이 다르기 때문이라네요!



 


제가 증류수, 즉 스피릿을 좋아하지 않아요!

하지만 코냑! 이건 알콜 냄새가 덜 나서 마시기 좋더라구요.

코냑은 와인을 두번 증류해서 만들었다고 해요~

맛과 향이 좋고 여성적 술이 헤네시라네요!



와인에 이어 사람들이 바에서 즐겨 마시는게 칵테일이잖아요!

근데 그 칵테일 베이스로 쓰는게 진!

진도 증류수의 하나이고 서민들이 마실 정도로 처음에 약국에서 팔았다고 해요.

칵테일 베이스로도 쓰지만 그냥 스트레이트로 마시기도 한다네요!



책에는 추천와인과 더 강한 주정 와인도 소개가 되어있어요.

자신이 관심이 있다면 거기에 대해 공부를 하고 알아가는 시간을 투자 한다면 정말 좋을 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