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쳐! 연애 - 연애를 을로만 해본 여자를 위한 대리 갑질
지니박 지음, 차승민 그림 / 라온북 / 2014년 9월
평점 :
품절


 

 

 

 

 

 

제목 한번 잘 지었다!

 

빡치다는 신조어 이다. 뜻은 화나다, 짜증나다, 어이없게 화나다, 어이없게 짜증나다 등이 있다.

 

요즘 연애에 관련된 드라마가 많이 나오다 보니

연애에 한동안 관심이 없던 나도 관심이 가지게 되었다.

 

근데 그 연애라는거 참 요물단지다.

그냥 술술 풀리고 그닥 마음앓이 안한 사람은 공감을 못할?? 제목인지 몰라도

난 정말 연애라는게 그렇게 어려울 수 없었다.

 

연애를 하면서 그렇게 마음 앓이도 해보고 실연도 당해보고 차보기도 차이기도해봤다.

하지만 내 기억에 많이 남는건 여전히 날 아프게 한 그런 연애다.

그리고 날 정말 걱정해준 그 마음!

지나고 보니 정말 날 생각해 준거 같았다.

 

이런건 지나고 나서 아는게 문제이긴 하지만! ㅡ,.ㅡ

 

 

 

지은이는 폐북에서 인기를 끌면서

미혼 여성 폐친들에게 을질 연애의 억울한 감정 배출에 탁월한 도움을 준다는 격한 공감을 얻고 있다.

을질 연애! 그거 정말 골때린다.

 

서로 싸웠을 때 내가 져주지 않으면 헤어질거 같은 느낌이 든다는 말....

이 말에 너무 공감을 해서 을질 연애의 서러움을 절실히 느꼈다.

 

지금 생각나는 연애가 왜 을질 연애인걸까를 한번 더 생각하게 해주는 책이다.

그런 을질연애에서 탈출하고자 선택한 책!

 

속이 후련하면서 자기자신을 먼저 사랑해야 갑질 연애를 할 수 있는건가 하는 느낌을 받았다.

아마도 을질연애는 나보다 상대를 더 사랑해서 감수해야하는 고질병? 같은 거라고 생각한다.

 

 

 이제 상대보다 나를 더 사랑해서 갑질연애를 해보자!

하지만 그게 생각대로 되지 않는게 문제다 ㅜ 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