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쉬운 천연양초 만들기 - SOYTREE 선생님이 알려주는 천연 캔들 만들기
김미나 지음 / 시대에듀 / 2014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참쉬운
천연양초 만들기
 


아기자기 표지가 너무 이쁘죠!! ^^
베이킹 하면서 양초만드는거에도 관심이 생겼어요~!
하지만 아는건 고작 양키캔들 ㅜ ㅜ
moon_and_james-12
그래서 내친구 네이뇬에 물어보고, 블로그에 쇼핑몰까정!!
그래서 준비해야 할건 대충~ 알았어요!
근데 그건 너무 간단한 설명뿐이라 저 같은 초보에겐 어려움이~
그래서 읽게 된 책!!
우선은 이론부터~^^



1. 양초의 종류가 소개되어 있어요~
티라이트 캔들(한봉지에 여러게씩 담겨있는 조그만 초),
보티브 캔들(작은 원기둥 초, 전용홀더에 넣어 사용),
테이퍼 캔들(보통 은촛대에 끼워 쓰는 초),
플로팅 캔들(물에 띠울 수 있는 작은 초),
필라캔들(용기나 촛대 없이 서 있을 수 있는 초),
컨테이너 캔들(유리나 그릇용기에 들어있는 초, 보통 요즘 소이캔들로 흔히 파는 종류)
몰랐던 양초종류가~
읽으면서 또 알아가네요!! ^^
2. 기본 재료
왁스,심지와 심지탭, 염료, 향료
3.기본 도구
가열기구(핫플레이트), 스테인리스 비커, 저울, 온도계, 계량스푼, 스포이드,
몰드 및 이형제, 공업용 열풍기, 신문지, 냄비받침, 나무젓가락 등
도구가 알고보니 너무 복잡해요~ ㅜㅜ
기본적으로 준비가 되면 이제 만들어볼까요~^^






왁스 녹이기 - 심지 코팅하기 - 심지 탭 끼우기 및 고정하기 - 용기에 심지 고정하기
보통 이 순서대로 하면 끝! ^^

제가 제일 신기했던게 밀랍을 이용한 초가 있다는거였는데요~!
밀랍하면 보통 베이킹에서 까눌레 틀에 바르는 밀랍만 알았어요!
moon_and_james-11
밀랍을 이용한 캔들은 비즈왁스를 이용하는데요,
비즈왁스는
벌집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만든 왁스로 화장품이나 양초재료 등으로 많이 사용되어지는 고급 천연 재료이며,
은은하게 꿀 향이 난대요!

캔들을 켜놓으면 못자고 머 먹을지도 모르겠어요~ㅋㅋ
moon_and_james-4




비즈시트로 심지를 돌돌~ 말면 끝!
이렇게 간단할 수가!!!!
line_characters_in_love-15


비즈시트만 있음 금방 만들겠어요~^^
그리고 너무 추운 곳에선 비즈시트가 단단해 질 수 있으니
약간의 열을 가해 말랑하게 한 다음 작업하면 된다는 보너스 팁도 있네요~!!



짜짠!!
나만의 실리콘 몰드를 만들 수 있는 유익한 정보!
몰드는 비누만 있는 줄 알았어요!
그런데 캔들도 만들 수 았다니~
이거 만들면 굳이 용기 같은 거 필요없겠어요!
선물 같은거로 택배 보넬때 유리로 하면 은근 신경쓰이잖아요,
그런면에서 엄청 좋은 것 같아요~^^



아티스트 팁으로 헨드메이드 라벨만들기랑 포장하기가 나와있는데요~
캔들은 집에서도 사용하지만 선물도 많이 하잖아요!
핸드메이트 라벨을 딱 붙여서 주면 금상첨화~^^
그런 라벨을 만들 수 있는 팁이!!
거기다 캔들 재료를 쉽고 다양하게 구할 수 있는 방산시장을 소개해놔서 역시 방산! 했어요~
베이킹하면서 방산시장은 익숙하거든요~^^
line_characters_in_love-15



너무 쉽게 사진으로 설명이 되어 있어
초보도 너무 쉬워요~^^
@ 총 평 @
- 초보도 알 수 있을 만큼 쉬운 사진 설명
- 보너스 팁이 있어 실패율을 줄여준다
- 재료와 도구를 구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구매처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