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빛나는 나이에 싸구려로 살지 마라 - 나를 응원하고 싶은 30대를 위한 인생 책
차이유린 지음, 하은지 옮김 / 더페이지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회생활을 하면서 서툰 업무에 조금씩 익숙해질 때쯤이면,

비로소 시간이 얼마나 흘러갔는지 알게 되네요.

하지만, 그 소중한 시간에 자신을 조금씩 잃어가면서 

행복이라는 감정에도 멀어져 가게 돼버린 나를 발견하게 되지요.


조금씩 자신을 돌아보는 순간에, 아쉬움이 가득할 때,


하고 싶은 것이 정말 많았지만, 이뤄낸 것이 무엇인지 

그저 시간만 보내게 된 스스로를 발견하고는 너무나 슬퍼지게 되네요.


이 책에 저자는 특별한 삶을 살면서 여행을 다니면서 자신에 사진도 담아보고

음악을 들으면서 진한 에스프레소를 즐기며 맛있는 음식도 가격 상관없이 먹는 그런 30대!

나도 꿈꿨던 그런 삶이 있었지만, 그저 꿈으로만 남겨둔 채

현재는 발이 묶여 당장 눈앞에 일을 해결하기에 바빠 허둥대는 모습이 안타까워요.


나에게 꿈 많던 20대가 있었고 그 시절에 열심히 보냈기에 

취업을 할 수 있었고, 결혼으로 가족을 만들 수 있었지만,

나를 위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지 묻는다면 글쎄 대답이 바로 나오지 못하네요.

사회생활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게 되고,

그 관계에서 나를 좀 더 숙이면서 배려를 통해 관계가 유지되었던 관계에 어려움도 있었고,

가족에서도 내 역할에 더 집중하면서 스트레스가 커져 가고 있기에

자신을 좀 더 챙겨야만 관계가 오래갈 수 있다는 것을 알아가게 되네요.


 자신이 행복해야만 자신에 주변이 행복해질 수 있다는 것이죠.

자신을 위해 더 행복해질 수 있기를 를 바라는 

나를 응원하는 인생 책으로 

최고의 인생을 만들어가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네요.


모든 순간이 시작이고 모든 순간이 가장 좋은 때!

예전의 모습과는 다르게 

이제는 자신을 위한 삶으로 모두가 행복해지는 선택이 필요할 때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