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활용, 단숨에 뚝딱! 책쓰기
명진(이성숙) 지음 / 글로벌콘텐츠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창 시절부터 글쓰기 정말 부담스럽고 쉽지 않지요.

하지만 살아가면서 자신만에 일기처럼 글을 쓸 수 있다면 

기록처럼 자신에 삶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되네요.

글쓰기 어렵지만 배우면서 조금씩 나만에 방법을 익히고 싶었는데,

요즘은 AI 를 활용한 프로그램도 많이 나온다니 관심이 높아지는 건 사실인데요.


업무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느 AI 활용,

최근에는 업그레이드되어 많은 곳에 도움을 받고 있다고 하는데,

이렇게 글쓰기에도 도움을 받고 훌륭한 파트너로 자리하고 있다니 놀랍기만 하네요.


AI 활용, 그저 남일이거니 생각했지만,

이 책을 통해서 작가님에 말을 통해서 정말 놀라운 프로그램 활용법이라 생각했네요.

대화형 프로그램이라지만, 단순하게 정해져 있는 대답만 해주는 게 아니라

인공지능이라니 다양하고 복잡한 전문적인 수준의 글을 써낼 수 있어요.

사용하는 사람이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활용이 많아질 수 있겠죠!


이 책을 보기 전까지는 AI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한 활용서가 아닐까 했지만,

글쓰기 분야만을 알려주고 있다는 점에서 간략하게 전해주고 있는 것 같아요.

일단은 쳇 GPT 저자가 알려주는 어떻게 글을 쓰는지 설명해 주고 있기에

인공지능 프로그램이 예전과 어떻게 달라졌는지 이해할 수 있네요.

우리가 어렵게만 생각했던 소설을 쓰는 법도 이제는 간단하게 뚝딱 글쓰기 완성이라니..

전문적인 글쓰기 완성에 시대가 왔다고 생각 들면서 

나도 소설 한 편 뚝딱 만들어낼 수 있겠구나 생각 들게 되지요.

하지만, 데이터를 통한 인공지능 프로그램이라는 점,

작가 만에 개성을 살려내는 글에 완성도는 떨어질 수 있겠죠.

그래서 이 책에서 말해주는 쳇 GPT는 수정을 해내면서 참고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네요.

놀라운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쳇 GPT 꾸준히 성장해 가면서 사용자에게는 엄청난 도움을 줄 수 있기에

활용만 잘해줄 수 있다면 사용자에게 놀라운 프로그램이 될 수 있겠죠.

책을 좋아하면서 나만에 글을, 책을 펴내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진 분들이라면

더 이 책에 관심이 높아질 수 있을 것 같아요.

처음과 다르게 두려웠던 글쓰기가 책 제목처럼 AI 활용하면 글쓰기 뚝딱이겠네요.

도전해 보고 싶다는 생각을 더 높여주게 되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