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폭력대화 감사카드 (한글판 & 영어판) - 감사하는 삶에 영감을 주는 질문 카드
홀스티.감사하는 삶을 위한 네트워크 지음, 한국NVC출판사 옮김 / 한국NVC출판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감사카드 재미있게 놀이처럼 즐기며 질문을 통한 또 다른 기대감을 선물받네요.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갈 때 삶에 변화로 찾아오는 것들 

스스로 자신을 돌아보면서 관계를 더 깊게 해줄 수 있는 시간까지도 받을 수 있지요.

감사카드 100여 개의 질문으로 가족 모두에게 또 다른 시간을 선물해요.


감사카드는 다섯 범주로 100여 개의 질문을 하는데,

마음을 열어주고 더 깊게 자신을 돌아볼 수 있어요.


카드에는 질문 두 개가 있고, 흰색 바탕의 준비 질문으로 시작해서 

빛깔이 있는 깊은 질문으로 이어지게 되네요.

질문에 따라서 자신이 받아들일 때 무게감이 더 있을 수 있는데,


관점 - 삶을 새롭게 바라보는 힘 기르기

경이로움  - 삶의 아름다움과 신비로움에 깨어나기

풍요로움 - 삶의 충분함을 알아차리고 음미하

연결 - 우리가 서로 연결되어 상호의존한다는 것을 존중하고 보살피기

자유 - 우리 자신, 서로, 그리고 세상을 회복하기 


캠핑장이나 가족이 여행을 떠나서 즐기고 싶을 때,

감사카드 활용하며 놀이하듯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인데요.


 카드 한 장을 뽑아서 질문을 읽고 나서 한 사람씩 생각을 나누는 시간이 정말 의미 있지요.

사춘기 아이들이 있을 경우는 더더욱 이런 시간이 필요할 것 같아요.

깊이를 더해줄 수 있는 질문으로 이어지면서 깊은 연결을 마음으로 느낄 수 있네요.


소중한 시간, 가족여행에서 감사카드로 

자신에 맘을 꺼내 놓는 시간 정말 특별해지네요.

자신을 위해서도 일기로 기록해 주어도 좋을 것 같아요.

감사카드로 활용하기 너무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