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해지는 숨은그림찾기 101개의 하트를 찾아라 똑똑해지는 숨은그림찾기
하이라이츠 편집부 지음 / 아라미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해지는 숨은그림찾기

101개의 하트를 찾아라

아라미 / 지은이 하이라이츠 편집부

부모로서 아이에게 책을 고를 때 가장 고민되는 부분은 “재미와 학습 효과를 동시에 줄 수 있는가”입니다.

단순히 흥미만 자극하는 책은 금세 싫증을 내고, 공부만 강조하는 책은 아이가 거부감을 가지기 쉽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똑똑해지는 숨은그림찾기 : 101개의 하트를 찾아라〉는 그 두 가지를 절묘하게 잡아낸 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책 속에는 다채롭고 아기자기한 그림들이 가득하고, 그 속에 숨어 있는 101개의 하트를 찾아내야 합니다.

아이는 단순히 그림을 보는 것이 아니라, 세세한 부분까지 눈을 굴리며 집중해야 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관찰력과 집중력이 길러집니다.

책을 펼치면 금세 몰입하게 되는데, “엄마! 여기 또 찾았어!” 하며 환하게 웃는 아이의 모습이 이 책의 가치를 단적으로 보여줍니다.

무엇보다도 이 책이 좋은 점은 놀이를 통한 성취감을 준다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잘 보이지 않던 하트를 스스로 찾아냈을 때 아이가 느끼는 뿌듯함은, 단순히 정답을 맞히는 기쁨을 넘어 자기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줍니다.

한 장을 다 끝내면 “나도 할 수 있구나”라는 긍정적인 마음이 생기고, 그 과정에서 인내심과 끈기도 함께 배우게 됩니다.

부모 입장에서 또 하나 만족스러운 점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이 혼자 조용히 집중하며 볼 수도 있고, 가족이 모여서 누가 더 빨리 찾는지 게임처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TV에만 집중하던 아이가 책 한 권에 이렇게 오랫동안 몰입하는 모습을 보니, ‘책이 주는 힘은 역시 다르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똑똑해지는 숨은그림찾기 : 101개의 하트를 찾아라〉는 단순한 퍼즐북을 넘어서, 아이에게는 학습과 재미를 주고 부모에게는 아이와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해 줍니다. 아이와 함께 웃고 대화하며 책장을 넘기는 그 시간 자체가 큰 교육이자 행복이 되었습니다.

저는 이 책을 “머리를 쓰면서도 즐겁게 놀 수 있는 책”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아이에게는 작은 하트를 찾는 놀이가 성장의 밑거름이 되고, 부모에게는 함께하는 소중한 추억이 되기에, 가정에 꼭 한 권쯤 두고 함께 즐기길 추천하고 싶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