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모든 감정은 소중해! - 내 기분을 위한 마음 챙김법
물보라(이정은) 지음 / 다락원 / 2025년 6월
평점 :

(내 기분을 위한 마음 챙김법)
모든 감정은 소중해!
글 그림 물보라(이정은)

자신의 감정을 잘 이해하지 못한다면 감정을 올바르게 표현하기 힘들 거랍니다.
또 아무리 긍정적인 감정도 부정적으로 생각하게 되어 다양한 관계 속에서 어려움을 겪으며 상처를 받을 수도 있어요.
아이들이 여러 감정을 거부감 없이 받아들이고 이해한다면 느끼는 모든 감정을 소중히 돌볼 수 있지 않을까요?
『모든 감정은 소중해!』는 기쁨, 두려움, 슬픔, 분노, 불안 등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쉽게 느낄 수 있는 대표 감정들을 골라서 네 가지 캐릭터들의 이야기 속에 담았답니다.
자신이 느끼는 감정이 어떤 감정인지 혼란스러운 어린이, 감정 표현이 서툰 어린이 등 모든 어린이가 자신의 다양한 감정을 잘 이해하고, 올바르게 표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따뜻한 마음 캐릭터와 함께하는 어린이 마음 챙김법!
『모든 감정은 소중해!』에서는 감정을 크게 ‘무서움’, ‘기쁨’, ‘슬픔’, ‘분노’, ‘놀라움’, ‘혐오’, ‘그 외 복잡한 감정들’ 7가지로 분류하여 어린이들이 자신의 다양한 감정을 들여다보며 어떻게 반응하고 해소할 수 있을지 마음 챙김법을 소개하고 있답니다.
울리, 뜨리, 나리, 하리, 네 명의 캐릭터 친구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감정을 공유하며, 나의 감정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친근하고 흥미롭게 감정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답니다.
감정 만화 스토리는 ‘감정 탐구하기’, ‘감정과 친해지기, 감정 해소하기’ 세 부분으로 나뉘어 있어요. ‘감정 탐구하기’에서는 감정이 발생하게 된 원인과 상황을, ‘감정과 친해지기’에서는 감정으로 인해 드러날 수 있는 장단점을 소개하며, ‘감정 해소하기’에서는 건강한 감정 표현법을 안내하고 있어요.
각 대표 감정 소개 끝에는 ‘마음 챙김 활동법’ 코너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직접 대응해 보며 정리할 수 있어요.
‘12달 감정 캘린더&감정 스티커’와 ‘마음 챙김 감정 카드’도 함께 들어 있어요.
감정 캘린더는 매일 자신의 기분을 간단하게 알아차리고, 한 달간 내 기분이 어땠는지 시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요. 감정 카드 앞면에는 감정 서술어와 설명이 있고, 뒷면에는 현재 내 감정을 알아차리고, 감정을 건강하게 소화할 방법이 나와 있어요.
언제든지 나의 감정이 올라올 때 카드를 뽑고, 뒤집어서 내 감정을 스스로 돌볼 수 있답니다.
아이들이 말하기 싫을때는 감정카드를 이용해 방문에 달아두기로 했답니다.
서로 마음을 챙길 수 있다면 질풍노도의 사춘기 시절에도 부딧칠 일도 없을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