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야옹족 탐구 보고서 2 - 진실 혹은 거짓 알쏭달쏭 고양이 행동 과학 쿠로로 토크쇼 2
쿠로로 지구본부 지음, 권성지 옮김, 오지영 감수 / 파란자전거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실 혹은 거짓 알쏭달쏭 고양이 행동 과학

지구 야옹족

탐구 보고서 2

쿠로로 지구본부 글, 그림 | 권성지 옮김

기발하고 흥미진진한 상상력

×

그보다 더 미스터리한 과학의 세계

우주에서 온 검은 고양이 쿠로로의

지구에 사는 야옹족 몸과 행동에 관한 미스터리 대공개

세계적인 캐릭터와 흥미진진한 세계관​

전문 IP 콘텐츠 기업이 만든 우주 고양이 쿠로로 캐릭터는 2017년부터 책은 물론 캐릭터 상품으로 대만과 일본에서 인기를 끌면서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퍼져있답니다.

화려한 이미지와 만화에 익숙한 아이들에게 텍스트 위주보다는 코믹한 구성과 깜찍한 캐릭터가 이끄는 지식 책이야말로 안성맞춤이라 하ㄷ겠죠?

우주에는 지구에서 3000광년쯤 떨어진 곳에 실제로 고양이 눈 성운(NGC-6543)이 있답니다.

이름처럼 고양이 눈을 닮아 붙은 이름이죠.

그 어디쯤에 야옹별이 있고, 야옹별에는 우리가 고양이라고 부르는 야옹족의 본래 고향이 있다는 설정은 믿기지 않지만 믿고 싶어지는 이야기랍니다.

고양이 눈 성운에는 우주 고양이 쿠로로 과학자들이 모여 야옹족의 모든 것을 연구하는 ‘야옹족 과학 센터’를 비롯한 우주 박물관, 우주 방송국이 있다. 특히 쿠로로 우주탐사대는 오래전부터 지구인과 함께하고 있는 야옹족(고양이)의 신비로운 실체(믿거나 말거나)를 밝히며, 지구특파원 쿠로로 22222호가 조사한 지구 과학자들의 연구 결과(과학적 사실)도 동시에 알려준다. 깜찍하고 귀여운 쿠로로의 거침없이 당당하며 그럴듯하기까지 한 고양이의 신기한 몸과 수상한 행동에 관한 미스터리한 주장은 독자의 눈을 사로잡고, 고양이 몸을 배우고 행동을 이해하도록 돕는 과학 지식은 반려동물을 키우거나 반려동물을 키우고 싶은 독자의 눈과 마음을 반려동물에게로 돌리는 기회를 만들어 준답니다.

웃음 뒤에 오는 똑똑하고 유익한 과학 시간

초보 냥집사와 예비 냥집사를 위한 소중한 꿀팁

흥미롭고 즐거운 책 읽기는 독자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마음을 열어 배움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답니다.

냥이의 예민한 코와 귀와 수염의 구조와 기능을 배우면 청결한 환경을 만들어 주고, 함부로 귀지를 파지 않고, 수염을 다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는 이유를 알게 되지요.

발바닥 젤리의 모양으로 냥이 성격을 파악하고, 수염의 모양으로 냥이 감정을 읽어 낼 수도 있답니다.

물을 싫어하는 냥이를 이해하고 기분 좋게 씻기는 방법과 볼일 볼 때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행동도 배우고, 평소 쉬는 자세를 살펴 냥이의 상태를 파악하고, 밥을 잘 주는 법도 익혀 볼 수 있답니다.

고양이에 관한 정확한 생태 정보와 고양이와 교감하며 잘 지내기 위한 다양한 꿀팁이 초보 냥집사는 물론 예비 냥집사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