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야옹족 탐구 보고서 1 - 진실 혹은 거짓 알쏭달쏭 고양이 몸 과학 쿠로로 토크쇼 1
쿠로로 지구본부 지음, 권성지 옮김, 오지영 감수 / 파란자전거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실 혹은 거짓 알쏭달쏭 고양이 과학

지구 야옹족

탐구 보고서 1

쿠로로 지구본부 글, 그림 | 권성지 옮김

고양이 눈 성운 NGC-6543에 야옹족 과학 센터가 있다는 사실!

20명의 야옹족 척척박사님 연구 결과에

지구특파원 쿠로로 22222호의 지구 과학자 보고서까지~

믿고 싶은 미스터리와 믿어야 하는 진실을 넘나들며

알쏭달쏭 고양이의 모든 신비를 파헤쳐 봐요!

사랑스러운 냥이와 오래 함께하고 싶다면

냥이에 대해 공부해요

우리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 수가 600만을 넘는 반려인 1천만 시대를 살아가고 있답니다.

이렇게 다양한 반려동물에 매우 익숙한 요즘이지만, 함께 살아가는 반려동물인 개와 고양이를 어떻게 보살피고 대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요.

마치 사람 대하듯 자신이 먹던 음식을 먹이고, 자기 몸 씻듯 씻기기도 하징요.

그러나 자칫하면 사랑스러운 반려동물이 수명보다 더 빨리 죽기도 한답니다.

반려인이라면 반려동물을 공부하고, 그들의 삶이 행복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은 당연하지요.

하지만 학교 공부, 학원 공부에 지친 아이들에게 마냥 즐겁고 힐링과도 같은 시간을 보내야 하는 반려동물에 대해서도 배워야 한다고 하면 어떨까요? 공부라 느껴지면 저라도 안할 것 같더라구요.

그러나 상상력을 자극하는 흥미진진한 이야기와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귀여운 캐릭ㅇ터라면 무거운 정보도 재미있게 배우고 부지런히 실천하며 소중함을 깨닫게 되지 않을까요?

《지구 야옹족 탐구 보고서 1, 2》는 귀엽기도 하지만 어떤 때에는 외계 생명체 같은 묘한 분위기를 풍기는 고양이의 생태를 재미있고 진지하게 배울 수 있는 책인것 같아요.

대만과 일본을 비롯한 동남아시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 우주 고양이 쿠로로(KURORO)가 진행하는 ‘쿠로로 토크쇼’를 통해 1권에서는 우리가 고양이라고 부르는 야옹족의 신기한 몸에 관해 알수 있답니다.

고양이에 관한 생생한 질문이 담긴 지구인의 편지 20통에 답하는 쿠로로 박사들의 기발하고 기상천외한 연구 결과와 지구특파원 쿠로로가 조사한 지구 과학자들의 똑똑하고 명확한 지식과 정보는 사랑스러운 반려묘를 이해하고 다가가는 데 큰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진지해서 더 웃긴

야옹별 박사들의 기상천외한 연구들

고양이 눈 성운 NGC-6543에 있는 ‘야옹족 과학 센터’에서 고양이에 관한 모든 것을 연구하는 20명의 유쾌하고도 독특한 쿠로로 박사들의 기상천외한 연구 결과는 설득력이 있으면서도 웃음을 짓게 만든답니다.

어두운 밤 번뜩이는 냥이 눈에 생선구이를 해 먹을 수 있는 밤눈 라이트가 있다는 반짝반짝 박사, 예민하고 뛰어난 청력을 자랑하는 야옹족 귓속의 지능형 로봇인 달팽이관 관리원을 연구하는 쫑긋쫑긋 박사, 발바닥 젤리의 통신 기능이 가진 비밀을 알려주는 나불나불 박사, 몸 늘이기로 야옹 기네스북에 오른 깜장냥을 연구하는 쭈욱쭈욱 박사, 발톱을 개조해 화가로 활동하는 발톱 연구가 펜디, 유명 마사지숍을 운영하며 평소 우주선 조종을 위해 꾹꾹이를 연습한다고 발표한 조물조물 박사, 싼 똥을 안 덮으면 야옹별 법규 제51조에 따라 통조림 벌금을 내야 한다는 뿌직뿌직 박사, 야옹족 4대 무술파의 특수 아이템과 주특기를 폭로한 아뵤아뵤 박사, 비닐봉지를 순간이동 웜홀로 이용하는 방법을 밝힌 순간이동 전문가 슉슉 언니까지 진실인지 거짓인지 알쏭달쏭하지만 독자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해 더 푹 빠져서 봤답니다.

유머와 재미에 친절한 학습을 더하고, 독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실천을 이끌기 위해 지구로 온 우주 고양이 쿠로로와 함께 믿고 싶은 미스터리와 믿어야 하는 진실을 넘나들며 고양이의 모든 것을 배우고 유심히 관찰 하면 좋을 듯 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