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령 기차의 비밀 - 한국어린이교육문화연구원 으뜸책 선정도서 브리짓 밴더퍼프
마틴 스튜어트 지음, 데이비드 하벤 그림, 윤영 옮김 / 정민미디어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브리짓 밴더퍼프 

유령 기차의 비밀


● 글: 마틴 스튜어트 ● 그림: 데이비드 하벤 ● 옮긴이: 윤 영



최강 소녀 캐릭터 브리짓 밴더퍼프의 ‘반전에 반전’ 판타지 

두 아이의 아빠인 저자 마틴 스튜어트가 〈브리짓 밴더퍼프〉 시리즈로 볼로냐 도서전과 프랑크프루트 도서전에서 화제를 모았다.

시선을 강탈하는 일러스트와 모험과 발명을 좋아하는 아마추어 탐정 소녀 브리짓의 이야기가 소개되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쏟아졌다. 3누구보다 아이들의 마음을 잘 아는 마틴 스튜어트는 맛있는 베이킹을 소재로 그들의 마음을 쏙 빼앗는 이야기를 만들어냈다. 

곳곳에 튀어나오는 통통 튀는 일러스트 또한 눈을 떼지 못하게 한다. 

시리즈 첫 번째인 《브리짓 밴더퍼프 제빵사 구출작전》에서 악당 애크리드 원장의 마수에서 탈출한 고아 소녀 브리짓이 시리즈 2권 《유령 기차의 비밀》에서는 무시무시한 녹색 연기를 피우며 나타나 사람들을 납치하는 유령 기차에 의해 파괴당할 위기에 빠진 벨온시 마을을 구출하기 위한 작전에 나선다. 

발명가이자 모험을 사랑하는 아마추어 탐정

엉뚱하고 발랄한 소녀, 브리짓 밴더퍼프

굶주린 유령의 밤 축제를 앞두고

유령 기차가 마을을 뒤흔든다!

맛있는 베이킹을 소재로 한 새로운 시리즈

악당과 버터 향이 버무려진 미스터리 판타지 

귀여운 이야기와 재미있는 그림이 한가득!

미스터리+악당+맛나는 빵이 어우러진

〈브리짓 밴더퍼프〉 시리즈 


〈브리짓 밴더퍼프〉 시리즈는 한마디로 맛있고, 재미있고, 아주아주 유쾌한 이야기이다. 

이번에 출간된 시리즈 2권 《유령 기차의 비밀》에서는 브리짓과 친구들이 마을을 뒤흔든 유령 기차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한바탕 소동을 벌이게 된다. 

읽는 내내 빵처럼 폭신폭신한 유머와 설탕처럼 달콤한 모험이 마음을 설레게 한다. 

주인공 소녀 브리짓은 그야말로 듣도 보도 못한 독창적인 캐릭터다. 

마치 ‘현대판 마틸다’처럼 그녀는 엉뚱하지만 영리하고, 우스꽝스러우면서도 용감하다. 

그녀의 어마어마한 머리카락처럼 상상력 또한 끝없이 펼쳐진다!


이 책은 모험과 유머뿐 아니라 희망과 용기를 심어 준다.

 “꼭 해결할 수 있어!”라고 외치는 브리짓처럼, 아이들도 구호를 외치며 자신의 두려움에 맞설 힘을 얻을 것이다. 

게다가 이상하고 요상하고 괴상망측한 빵조차도 사건 해결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 

그래서 그런지 깔깔웃으며 아이들이 레시피대로 빵을 만들어보자고도 하네요.

신기방기한 빵 이름과 아기자기한 세부 묘사는 이 책의 별미랍니다.

세계의 도서 블로거들이 극찬했듯이, 브리짓의 모험은 읽는 사람의 마음을 살포시 ‘꽉!’ 안아 준답니다.


마법과 미스터리, 모험과 웃음이 가득한 《유령 기차의 비밀》과 함께 환상적인 여행을 모두 떠나 보게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