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라이브 커머스로 맞벌이한다
김주아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쇼핑 문화의 새로운 장을 연 라이브 커머스,

지금 당장 시작하고, 인생의 새로운 장을 열어라!

1시간에 1,000만 원을 버는 일은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 더 이상 놀라운 일이 아니다.

디지털과 모바일 기반의 쇼핑 문화에서 탄생해, 코로나19를 겪으며 폭발적으로 성장한 라이브 커머스는 2030년 약 30조 원 규모의 거대한 산업이 되리라 예상된다.

이렇게 높은 성장세와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보이는 라이브 커머스를 정말 누구나 시작해도 되는지, 한다면 어떻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를 작가는 5개의 장을 통해 자세히 설명한다.

1장에서는 왜 라이브 커머스가 쇼핑 문화의 미래를 이끌 산업이며, 왜 누구나 라이브 커머스의 셀러가 될 수 있는지에 관해 이야기한다.

2장에서는 라이브 커머스 셀러로서 어떻게 하면 자신만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라이브 커머스의 장점인 쌍방향 소통을 이용해 팬덤을 형성할 수 있는지 설명한다.

3장에서는 진짜 라이브 방송을 시작하는 데 필요한 필수품은 무엇인지 꼽고, 고객을 끌어당기는 자신만의 방송 노하우를 알려주며, 라이브 방송을 안내한다.

4장에서는 라이브 커머스 셀러가 어떻게 자신을 브랜딩 해야 하는지를 이야기하며, 대표적인 SNS 채널인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이용한 브랜딩 방법을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5장에서는 워킹맘이자 라이브 커머스 쇼호스트 김주아로 활동하며 느낀 라이브 커머스 시장의 가능성과 성공의 자세에 관해 이야기한다.

그러면서 누구나 자신과 같이 새로운 도전을 통해 성공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누구나 시작은 쉽지 않다.

라이브 커머스가 열어준 새로운 시대를 경험한 작가는 이 책에 왜 지금 당장 라이브 커머스를 시작해야 하는지, 어떻게 라이브 커머스를 시작하고, 어떻게 개인이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는지에 관해 자신의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담아 적었다.

라이브 커머스의 세계에 뛰어들기 전 낯설고 두려워하고 있는 누구든 자신의 책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와 한 발 더 친해지길 바란다는 작가의 말처럼, 이 책을 집어 든 누구나 책을 다 읽고 나면 라이브 커머스와 절친한 사이가 될 것이다.

인스타에 넘쳐나는 인플로언서들을 부러워만 하지말고 나도 인플로언서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자신감을 갖게 해준 책이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