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계 고양이 클로드 4 - 지구 정복자 외계 고양이 클로드 4
조니 마르시아노.에밀리 체노웨스 지음, 롭 모마르츠 그림, 장혜란 옮김 / 북스그라운드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계 고양이 클로드 

지구 정복자 

“책 싫어하는 아이들이 찾아 읽는 책.” 

_월 스트리트 저널

원제 KLAWED: EVIL ALIEN WARLORD CAT # 4

조니 마르시아노, 에밀리 체노웨스 글 | 롭 모마르츠 그림 | 장혜란 옮김

독보적 재미로 전 세계를 정복한 SF 동화

외계 고양이 클로드, 억만장자로 돌아오다!

★ 프랑스, 중국, 러시아 등 전 세계 주요 9개국 판권 판매작

★ 30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아마존 이달의 책

★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 작품

어린이 독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SF 동화 <외계 고양이 클로드> 시리즈가 네 번째 권으로 돌아왔어요.

각고의 노력에도 지구 탈출에 번번이 실패한 클로드가 이번 권에선 작전을 완전히 바꿔 지구 정복에 나선답니다. 

고도로 발전된 우주 기술을 이용해 지구 다람쥐를 장악하고, 억만장자까지 된 클로드! 이렇듯 정복 작전이 착착 진행되는 가운데 시리즈 최초로 클로드와 대적하는 ‘요원 인간’이 등장해 긴장감을 높이죠

요즘 핫한 이슈 가상 화폐, 가상 현실(VR) 등 어린이들이 관심을 가질 법한 시의적 소재와 새로운 등장인물로 더욱 강력해진 4권을 살펴봐요~



주인공 소개를 빼놓으면 안되쥬~

지구 탈출 대신 지구를 정복하기로 한 클로드


그 앞을 막아서는 이웃집 아주머니?


지구로 추방된 뒤, 고향 귀환은커녕 소행성 하나 정복하지 못한 외계 고양이 클로드가 이번 권에서는 중대 결심을 하게됩ㄴ다.

별 볼 일 없는 행성이지만 정복 기술도 단련할 겸 지구를 정복하기로 한 것이죠! 

이를 위해 고양이 화장실에 숨겨 놨던 미완의 무기 ‘좀빔’을 꺼내요.

상대를 조종할 수 있는 뇌파를 쏘는 이 무기로 동네 다람쥐를 부대원으로 만든 클로드는 지구 전역에 뇌파를 퍼뜨리려 하죠.

그러자면 거금이 필요했어요. 그러나 큰돈을 얻는데 어려움이 없이. 클로드는 가상 화폐를 만들어 단숨에 억만장자가 되죠. 

소년 인간 라지도 돈 버는 데 혈안이예요.

오매불망하던 가상 현실 헤드셋을 사기 위해서죠. 

알레르기를 참으며 남의 집 잔디를 깎고, 벼룩시장을 열어 애착 인형도 팔았어요. 한데 돈은 좀처럼 모이지 않아요. 

돈벌이에 바쁜 클로드와 라지 앞에 자꾸만 신경 쓰이는 누군가가 등장한죠.

바로 이웃집 아주머니! 라지에게는 일거리와 쿠키를 주는 이웃사촌이지만, 줄곧 다른 행성의 적들만 상대한 클로드에게는 ‘지구에서 가장 똑똑한 생명체’, ‘예상을 넘어서는 뛰어난 상대’로 평가받는 ‘요원 인간’이랍니다.

과연 이웃집 아주머니는 클로드의 사악한 계획을 막을 수 있을까?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예측불허의 대결이 펼쳐진다.


돈의 의미와 가치를 깨닫게 하는 이야기

이제껏 지구를 업신여겨 온 클로드. 하지만 아무리 비루한 행성이라도 정복을 하자니 필요한 게 한둘이 아니랍니다.. 

그 중심에 ‘돈’이 있죠.

클로드가 보기에 지구에서는 모든 일에 돈이 필요했어요. 

그리고 돈을 얻기 위해 인간은 세상에서 가장 의미 없는 활동인 ‘일’을 하게되죠. 바로 라지처럼 말이죠.. 

이 ‘초록색 종잇조각’이 왜 가치가 있다는지 모르겠지만, 목표를 이루려면 클로드도 별수 없이 돈을 벌어야 한답니다. 

가상 화폐를 만들어 앉은자리에서 벼락부자가 된 클로드. 

이제 큰돈을 벌어 지구를 정복하는 건가 싶을 때 반전이 일어났어요.

쉽게 번 돈은 그만큼 쉽게 사라지는 법이니까. 작가는 발가락 하나 까딱하지 않고 억만금을 벌었다 잃은 클로드와 땀 흘려 일해 차곡차곡 돈을 모은 라지의 상반된 돈벌이를 통해 돈의 의미와 가치를 전해준답니다. 

돈은 우리 삶에 필수 불가결하지만, 그렇다고 돈이 전부가 될 수 없음을 일깨운다.


5편도 무지 기다려지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