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괴 편의점 2 : 아이 유령의 습격 요괴 편의점 2
레이죠 히로코 지음, 도미이 마사코 그림, 김보나 옮김 / 올리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괴 편의점 2권 

_ 아이 유령의 습격


레이죠 히로코 글 | 도미이 마사코 그림 | 김보나 옮김 |



“편의점에 온 새로운 요괴는?” 

기상천외한 능력의 요괴들을 만나는 재미 


일본의 인기 동화 작가이자 <여주인님은 초등학생!>으로 300만 부 판매 기록을 달성한 베스트셀러 작가 ‘레이죠 히로코’는 입체적인 캐릭터를 만들어 내는 데 탁월하답니다.

작가에 의해 탄생한 캐릭터는 어느 하나 평범하지 않다. 

2권에는 도라쿠라 할아버지의 세 딸이 처음 등장하는데 빨간 곱슬머리, 분홍 단발머리, 주황 생머리와 같은 색 망토를 두르고 화려한 액세서리로 치장한 패셔니스타의 모습이죠.

도라쿠라 할아버지 앞에서는 철없는 딸처럼 보이지만, 요괴 편의점이 위험에 처하자 앞장서서 싸우는 진취적인 모습을 보인다. 

작가는 캐릭터에 부여된 특징과 능력, 주변 상황까지 모두 염두에 두고 밀접하게 이야기를 창조해 냈다. 

그래서 어떤 캐릭터가 자신의 능력을 발휘해서 사건 해결에 도움을 줄지 기대하게 만든다. 

보랏빛 악령 안개를 휘감은 악령 고양이들과 이들을 물리칠 때 사용하는 악령 동결 스프레이, 악령 안개가 통과하지 못하는 철벽 방패 우산 등 기발한 소재도 가득해서 판타지 동화의 매력에 흠뻑 빠지기에 충분하다.

“뭐라고? 말도 안 돼!” 

짜릿하고 맛있는 이야기가 가득한 요괴 편의점 

<요괴 편의점>은 매력적인 캐릭터뿐 아니라 반전을 거듭하는 긴장감 있는 이야기 전개 방식으로 몰입도가 높은 작품이다. 

책 속에 등장하는 사람과 요괴 중 누가 선하고 누가 악한지 알 수 없게 이야기가 진행되기 때문에 뒷이야기가 궁금해 끝까지 책에서 손을 놓을 수 없다. 

여자아이를 끌고 가려는 늙은 남자, 귀여운 아이 유령, 누군가에 조종당하는 악령 고양이 등 얽히고설킨 인물들과의 관계에서 재미와 흥미 모두 느낄 수 있다.

2권에서는 아사기가 편의점 요리로 요괴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것은 물론, 요괴들이 반할 만한 이벤트 기획 아이디어까지 낸다. 

요괴 편의점에만 오면 더욱 기운이 샘솟는 아사기. 아사기가 이벤트에 어울리는 달맞이 디저트 등 이색 요리까지 준비해 놓았으니 맛있는 이야기를 또 한 번 즐겨 보자.





“모두가 행복해지는 방법을 찾을래!” 

포용하는 마음으로 만드는 따뜻한 세상 

아이 유령 때문에 해를 입은 편의점과 요괴들. 하지만 이들은 아이 유령의 딱한 사정을 알게 되자 편의점의 일원으로 받아들이며 포용하는 모습을 보여 준다. 

잘못된 행동의 결과만 보며 낙인찍고 배척하기보다는 문제의 원인을 추적하고 함께 더불어 행복하게 살 방법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찾아낸다. 

사건의 일면만 보고 판단해서 마녀사냥을 하기에 급급한 요즘, 아이들이 만들어 갈 앞으로의 세상은 어떤 모습이면 좋을지 생각할 거리를 남긴다.

우리 아이들도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살기 위해 문제의 원인에 초점을 맞추고 해결해가길 바란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