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퇴사 후 비로소 나를 찾았다 - 긍정의 눈으로 세상 보기
황지혜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3월
평점 :




긍정의 눈으로 세상 보기
퇴사 후 비로소 나를 찾았다
황지혜 저






40대 신약 개발 연구원이
퇴사 후 작가가 되기까지
이 책은 대학생 때 꿈꾸던 신약 개발 연구원이 되었다가 현재 작가의 길을 걷고 있는 지은이의 이야기를 담았답니다.
16년간 연구원으로 직장생활을 하며 치열하게 고민했던 지은이의 인간 성장 과정과 퇴사 후 현재까지의 경험과 깨달음을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만날 수 있었어요.
현재 연구직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이들에게는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이고, 연구원의 길을 가고자 하는 이에게는 지은이의 경험담을 통해 취업 준비 과정과 실제 연구원 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은 물론, 큰 동기부여가 될 것 같아 취업준비생에게도 도움이 되고 실제 연구원에게도 도움이되는 책인듯해요.
지은이는 특히, 직장생활을 하면서 퇴사를 생각하는 자신과 비슷한 연령의 마흔 즈음 되는 이들에게 지금이 딱 성공하기 좋은 시점이라고 말해주고 싶어 이 책을 썼다고 해요. 자기 계발에 끊임없이 노력했지만 매일 똑같은 현실을 마주해야 했던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기도 하지요.
또한, 취업 준비나 제자리걸음인 직장생활로 지친 사람들, 퇴사 후 꿈 찾기에 나섰지만 불안을 감출 수 없는 사람들까지, 성장통을 겪고 있는 이들이 조금이나마 갈증을 해소하고 싶다면 이 책이 도움이 될수도 있을듯 싶어요.
긍정의 눈으로 세상을
보는 법을 알려주는 책
4장 ‘행동하는 사람이 결과를 만든다’에서는 주저함 없는 과감함,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이 만들어내는 결과, 꿈 실현을 위한 간절함의 중요성, 편견에 맞서야 하는 이유, 완벽한 타이밍은 없다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주고 있어요. 저도 기회가 있었는데 용기내지 못해 행동하지 못한 때가 생각나더라구요.
마지막 5장 ‘진짜 인생은 지금부터 시작이다’에서는 인생 2막, 우리가 자신의 책을 써야 하는 이유와 나를 최고의 전문가로 만드는 방법, 내가 꿈꾸는 미래의 모습에 대해 이야기해주었어요. 아직 우리에겐 또다른 미래가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나도 노력해야겠다고 느꼈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