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쏙쏙 쓰레기통 속에 숨은 환경
박하나 지음, 박미나 그림 / 주니어단디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쓰레기통 속에 이렇게나 많은 자원이 숨어 있다고?!

쏙쏙쏙 쓰레기통 속에 숨은 환경

? 글쓴이 | 박하나

? 그린이 | 박미나

쏙쏙쏙, 쓰레기통 속에 이렇게 많은 자원이 있다고요?



종이 빨대는 종이여도 일반 쓰레기로 버려야 하고,

거울은 유리 쓰레기가 아니라는 사실! 알고 있나요?




















일반 쓰레기와 재활용 쓰레기를 잘 분리하여 배출해야 한다는 것은 모두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재활용이 되는 쓰레기를 구분하는 건 헷갈릴 때가 많아요.

우리는 매일 쓰레기를 만들어요.

음식을 먹거나 물건을 살 때마다 새로운 쓰레기가 나옵니다.

쓰레기를 만들지 않는 게 중요하지만 어쩔 수 없이 만든 쓰레기는 잘 처리해야 환경을 지킬 수 있어요.

음식물 쓰레기는 잘 분류해서 버리면 동물이 먹는 사료로 재활용할 수 있고, 플라스틱 쓰레기는 잘 분류해서 버리면 가방이나 옷으로도 만들 수 있어요.

쓰레기가 쓰레기로 남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잘 버리는 게 정말 중요합니다.

《쏙쏙쏙 쓰레기통에 숨은 자원》에는 쓰레기 버리는 방법을 자세히 담았습니다.

달걀 껍데기는 어디에 버려야 하는지, 종이테이프는 과연 종이 쓰레기일지, 쭈쭈바 용기는 재활용이 되는 건지…

헷갈리기 쉬운 쓰레기들의 분리배출 방법과 의약품과 건전지 등 환경 파괴를 막기 위해 잘 버려야 하는 쓰레기들의 처리 방법까지 꼼꼼하게 담았 있어 어른인 저도 많이 배웠답니다..

쓰레기의 변신!

잘 버린 쓰레기가 자원이 되는 과정을 만나 보아요!

《쏙쏙쏙 쓰레기통에 숨은 자원》에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쓰레기들을 장소별로 분류했습니다.

주방, 욕실, 창고, 책상 서랍, 마트, 카페, 여행지로 나누어 우리가 자주 보던 물건이 쓰임을 다하고 쓰레기가 되었을 때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담겨 있어요.

또 쓰레기가 자원이 되는 멋진 변신도 담겨 있습니다.

가정에서 나오는 달걀 껍데기로 할 수 있는 텀블러 청소법, 폐우산이나 병뚜껑이 새로운 물건으로 재활용되는 모습 등 쓰레기가 자원이 되는 과정을 알 수 있습니다.

책 속에는 외국에서 시도하고 있는 다양한 쓰레기 처리법도 소개합니다.

음식물 쓰레기 퇴비로 바꾸는 벤치나 면도기를 분리할 수 있게 만든 수거함 등은 더 많은 쓰레기가 자원이 될 미래를 상상해 볼 수 있게 하며, ‘잘’ 버리는 것의 중요성을 생각하게 합니다.

적극적으로 쓰레기를 줄이는 활동,

어린이 제로 웨이스트에 도전해요!

아이들과 저는 잘 버리는 방법을 배웠기에, 쓰레기를 줄이는 적극적인 방법! 제로 웨이스트에 도전해 보기로 했답니다.

책에는 완끼 챌린지, 쓰레기 관찰 일기 쓰기, 줍깅(플로깅) 등 독자들이 도전해 볼 수 있는 구체적인 제로 웨이스트 활동들을 알려주고 있답니다..

소개된 활동을 하나씩 해 보며 우리도 이제 환경을 위한 행동을 실천해 옮길때 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