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슈슈와 카이의 환경 지키기 대작전
지구 다이어트
글쓴이 | 현민 그린이 | 이한울



차례는 1장 프라스틱 다이어트, 2장 탄소다이어트, 3장 육식다이어트, 4장 옷다이어트 5장 전자기기 다ㅣ어트 6장 화학물질다이어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주인공 슈슈와 카이를 소개합니다.
슈슈와 카이는 줄무늬 행성에 사는 외계인이에요. 우주 행성들이 깨끗한 환경을 되찾도록 도와주는 우주 환경청에서 일하고 있지요.
우주 환경청 요원들은 환경 문제로 고통받는 행성에 찾아가 ‘환경 처방전’을 주는 일을 한답니다




넘쳐 나는 플라스틱, 끝없는 탄소 배출, 숲과 맞바꾼 육식, 산더미처럼 쌓이는 옷, 금방 쓰고 버리는 전자 기기, 일상과 함께하는 화학 물질 등 지구를 병들게 하는 이 모든 것들의 사용을 줄여야 해요.
지금 우리는 무엇이든 넘칠 만큼 지나치게 많이 사용하고 있거든요. 이 무분별한 풍요로움이 기후 위기를 만들었어요. 지구가 더 큰 위험에 처하는 걸 막기 위해서는 지금 당장 지구 다이어트가 필요해요. 잠시도 망설인 시간이 없답니다.
이 책에 등장하는 레인보우 아일랜드, 파키아 공화국, 아라존, 패셔니 나라, 스마티아 시티, 캐미나 왕국 등은 실제 존재하는 곳이 아닙니다. 지구의 심각한 환경 문제를 여러분에게 알려 주기 위해 가상의 공간을 빌려 이야기하고 있지요.
하지만 이름만 다를 뿐 지구 어딘가에 실제로 존재하는 어느 곳에서 지금도 일어나고 있는 일들이에요.
이야기마다 좀 더 깊이 생각해 보게 하는 정보와 지식도 따로 실어져 있답니다.


진단후 이렇게 처방까지 해주고 있답니다.
삽화를 통해 이해를 더 높일수 있어 좋은듯 해요
이 책이 우리가 일상에서 지구를 지키는 데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익히고, 환경에 관한 올바른 가치관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것 같아요
이 책을 다 읽을 즈음이면 지구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가 무엇을 실천해야하는지 생각하게 한답니다.
천천히 한개씩 아이들과 실천해 보려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