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고양이가 싫다 인생그림책 27
요코타 다이스케 지음, 엄혜숙 옮김 / 길벗어린이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고양이가 싫다

요코타 다이스케 글,그림

길벗어린이

“너와의 시간은 잊지 못할 거야…!”

함께했던 시간만큼 아름답고 애틋한 이별의 시간

어느 날, 딸이 작은 고양이를 주워 왔다.

온몸이 새까맣고 재수 없는 고양이다.

“나는 고양이가 싫다!“




 

 

 

 

어느 날, 딸이 작은 고양이 한 마리를 집에 데려왔지요.

온몸이 새까맣고 재수 없는 고양이다.

아빠는 키우는 것을 반대했지만, 딸이 하도 졸라대서 어쩔 수 없이 허락하고 말죠.

우리네 아빠들은 딸들에게 약한건 전세계 공통인가봐요.

고양이는 어디 아픈 곳도 없는데, 혼자서는 트림도 못하고 똥도 못 눠서 손이 많이 갔다.

처음엔 화장실이 어디인지 기억도 못해 집 안 곳곳에 실수하면서, 배가 고프면 한밤중이라도 “야옹~ 야옹!”하고 노래를 부르는 건 잊지 않았죠.

그렇게 매일 나를 괴롭히던 고양이도 나도 어느 순간 나이가 들기 시작했어요.

《나는 고양이가 싫다》는 그림만봐도 정말 경상도 남자같은 무뚝뚝한 감정 표현에 인색한 아빠와

검은색 작은 고양이의 만남을 담았습니다.

아빠는 매일 사고만 치는 검은 고양이가 귀찮고 싫기도 하지만,

오랜 시간 함께하면서 깊어진 마음만큼 고양이와 이별을 맞는 순간에는 참아 왔던 눈물을 터뜨립니다.

예측할 수 없는 반려 동물과의 만남과 이별 이야기를 담은 《나는 고양이가 싫다》를 함께 읽으며,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작은 존재들의 소중함을 느껴보는 시간이였어요.

교과 연계

2학년 1학기 국어 3. 마음을 나누어요

2학년 1학기 국어 8. 마음을 짐작해요

2학년 2학기 국어 4. 인물의 마음을 짐작해요

3학년 2학기 국어 3. 자신의 경험을 글로 써요

4학년 1학기 국어 10. 인물의 마음을 알아봐요

4학년 2학기 국어 9. 감동을 나누며 읽어요

아이와 반려동물에 대한 깊은 이야기를 나눌수 있는 시간이였답니다.

간결하지만 많은 감동을 주는 책이였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