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초등 인체 탐험 2 - 균형·착각·구조 편 더숲STEAM 시리즈
사카이 다츠오 지음, 박유미 옮김, 박경한 감수 / 더숲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와 신기하다며 감탄한 책이다
인체의 궁금증을 풀어준다
자연스레 동작을 따라 하며 읽게 되는데
가능한 동작과 불가능한 동작에는
진화, 인체에 관한 과학 이론이 녹아 있다고 한다
재미있게 따라 하며 새로운 지식을 습득한다
아빠와 함께 신기함에 놀라며 1권을 읽었다
아이는 아빠가 귀를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자신은 왜 안되는지 궁금해했는데
그 내용이 마침 나와서 흥미 있어 했다
자율 신경 때문에 나타나는 인체의 반응에
우리 모두 신기함에 빠져들었던 책
팔꿈치를 부딪혔을 때 왜 찌릿한 느낌이 나는지,
뜨거운 음식을 먹을 때 왜 콧물이 나는지,
차가운 것을 먹으면 머리가 왜 띵한 지 등
일상에서 느꼈던, 그래서 궁금했던 이야기들이
빠짐없이 담겨 있어서 좋았다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할 수 없는 동작 따라 하기는
우리 집에 웃음꽃이 필 만큼 재미있었다
정말 쉬울 것 같지만 할 수 없어서 신기했다
아이에게는 술도 궁금한 것 중 하나였는데
엄마, 아빠는 마실 수 있지만
왜 어린이는 술을 마시면 안 되는지
술을 마시면 몸속에서 알코올이 어떻게 분해되는지
설명을 읽고 술에 대해 이해를 하게 되었다
신기하고도 신기한 지문 이야기까지!
인체에 대한 해설로 과학적인 지식을 갖게 되고
그림으로 설명을 더한다
2권에서는 동작 따라 하기가 더 어려워지는데
뇌의 전두엽을 자극하는 도전 53가지가 있다
인체 구조에 대해 뇌, 신경, 뼈, 반사에 관해
과학적 해설을 제공한다
어느 성별이 더 유리한 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읽다 보면 신기함에 시간 가는 줄 모른다
[해 보자! 사소한 도전!]을 반복해서 읽었던 아이
코가 막혔을 때, 재채기가 나오려고 할 때,
딸꾹질이 멈추지 않을 때,
기억력을 높이고 싶을 때 등 꿀팁까지!!
어른과 아이 모두 인체 탐험을 즐기며
신기한 과학적 해설까지 얻을 수 있는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