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1 : 인간은 외모에 집착한다 (50만 부 기념 리커버 에디션) - 어린이를 위한 뇌과학 프로젝트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정재승 기획, 정재은.이고은 글, 김현민 그림 / 아울북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6월 외계문명클럽 클럽원이 되어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1을 만났다
외계 생명체 아싸, 바바, 오로라, 라후드가
자신의 행성 아우레에서 더 이상 살 수 없게 되자
지구로 찾아와서 인간들을 관찰하기 시작한다
이렇게 외계인의 시선으로 인간을 탐구하는 듯한
인간 탐구 보고서가 시작된다
워낙 유명해서 말이 필요 없는 이 책은
재미와 더불어 알찬 과학이 담겼다
서로를 더 이해하는 기회가 되는 책이기도 하다
일상생활 속에서 나타나는 내 모습들이
모두 뇌의 작용이라는 신기한 사실을 담은 내용과
우리의 뇌에 대한 궁금증을 하나씩 풀어준다
아이는 11살이기 때문에 자신의 뇌가 아직
다 자라지 않았다는 사실에 흥미를 가지고 읽으며
뇌에서 담당하는 여러 가지 영역을 탐색해 보고
역할 분담처럼 나눠진 모습이 신기하다고 했다
책을 읽는 내내 일상생활 속에서 자기 자신과
우리 가족, 그리고 친구들을 떠올리면서
그때 왜 그랬는지 알 것 같다며
신기한 정보들에 빠져 한참을 얘기했다
자신의 지난 모습을 꺼내 얘기하며
그것도 다 뇌의 작용이었다며 이해해달라고,
어처구니없이 합리화 하는 게 웃겼다
내가 읽어도 신기했던 이야기가 가득했던 책
이론도 잘 풀어서 정리되어 나와있다
우리 뇌는 놀랍고 또 놀랍다
어려운 인간의 뇌 과학에 대해 이렇게 흥미 있고
재미있게 이끌어낸 책이 또 있을까?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게 잘 풀어낸 학습동화
다음 시리즈도 계속 읽고 싶다는 아이
유명한 책은 정말 이유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