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이 꿈틀꿈틀! 바다와 갯벌 통합교과 시리즈 참 잘했어요 과학 27
최설희 지음, 이창우 그림, 서울과학교사모임 감수 / 아르볼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참 잘했어요 과학 시리즈를 처음 만나봤는데
초등 교과 과정에 알맞게 개발한 통합교과 정보서로
자세한 설명이 되어 있어서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서술형 평가에 대비하는 워크북까지 실려 있다
서울과학교사모임이 감수하여 내용의 정확도가 높고
교과 연계라니 더욱 가까이해야 할 책
점점 과학이 어려워지면서 흥미를 잃을 수 있는데
이 시리즈를 만나면 재미있게 과학을 배울 수 있을 것 같다
이해하기 쉽게 풀어놓은 과학 이야기가 흥미롭다
첨부 자료를 더해 내용이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고
「한눈에 쏙」, 「한 걸음 더」로 지식이 더 늘어난다
특히 바닷속 다채로운 동물들에서 첨부된 사진을 보고는
한참을 눈을 떼지 못하고 집중해서 봤던 아이
중간중간 등장인물이 나오는 재미있는 짧은 만화로
지루하지 않게 책을 읽을 수 있었다
염전에서 소금을 얻는 방법을 처음 알고는
그 과정을 신기하게 읽어봤고
새롭게 찾아낸 바다 자원들에서는 특히
바다 생물에게서 의약품을 얻어낸다는 사실을 신기해했다
환경 이야기가 빠질 수 없는데 여러 가지 내용 중에서
바다로 흘러드는 방사능 오염수를 읽고
요즘 화두가 되는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에 대해
이야기 나눠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바다와 갯벌 지킴이 체크 리스트도 해보고
바다 지킴이 & 지구 지킴이가 되고 싶다며
바닷가에 놀러 가서 꼭! 쓰레기를 줍겠다는 아이
과학이랑 가까워지고 교과 연계 책으로 지식도 쌓을 수 있는
이 책이 아이에게 많은 걸 가르쳐줘서 만족한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