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나의 점심시간 - 우리가 가장 열심이었던 날들
김선정 지음 / 문학동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선정 작가의 첫 에세이가 출간되었다
초등학교 교사로 23년을 지내며 담아온
학교생활 이야기가 들어 있다
따뜻하고 귀여운 일러스트를 보니 당장 읽지 않을 수 없었다
책 안에 등장하는 어린이들의 교실 생활 이야기,
선생님이 바라보는 시선을 느끼며 읽는데 가슴이 뭉클하다
선생님의 ‘존중’하는 태도는 특히 감동적이다
나 또한 책 안의 어린이에서 어른으로 자라났고
그런 나의 아이는 지금 초등학교 3학년이다
내 아이의 교실 생활이 너무나 궁금해진다
긴 시간을 보냈지만 멀어져 버린 학교가
아이를 통해 다시 가까워지고 있는데
그런 지금 이런 따뜻한 책이 나에게 선물처럼 왔다
본격적인 첫 사회생활의 시작이라는 🏫‘학교’
그때는 몰랐지만 지나고 보면 돌아가고 싶은 그때
이 책을 읽으며 그 때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받는다
어린이들은 각자의 삶을 살아내고 있고
학교 안에서 각자의 자리를 다양하게 넓혀가고 있음을
책을 통해 알게 됐다
어른으로서 읽히다가, 부모로서 읽히고
또 책 속의 교실 안 어린이로서 읽히는 책
따뜻한 이야기에 감동적이다가 가슴이 아프다가
이내 웃음이 나오기도 한다
어린이들을 더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봐 주고 싶다
작은 세상인 학교에서 큰 세상을 그리는 어린이들이
학교에서, 교실 안에서 언제나 늘 행복하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