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진 코드를 구하라 - 이야기로 만나는 코딩의 원리 과학과 친해지는 책 22
달에 지음, 최영훈 그림 / 창비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과 친해지는 책>시리즈중 아이에게 처음 사준 책은 <창덕궁에서 만나는 우리과학> 이었다. 창덕궁 역사 답사를 준비하던중 이 책을 알게 되었고 그 이후 부터는 <과학과 친해지는 책> 시리즈 중 새로운 책이 나올때 마다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지난번 <별빛유랑단의 반짝반짝 별자리 캠핑>이 나왔을 때는 창비사옥으로 수업을 들으러 갔었다.

 

이번 <사라진 코드를 구하라>는 초등 아들이 평소 자주 말하는 단어 "코딩"때문에 흥미가 생겼다. 아이는 로봇 경진대회에 출전도 하고 방과후 수업도 듣는다. 그런데 매번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코딩해서 로봇의 움직임을 조절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자주 했다.

 

이 책을 보자마자 " 재미있겠다."하며 집어 듭니다.

 인공 지능 로봇 반야.

12살 초등 정인오

42살의 과학자 한기수

 

세 인물?이 진행하는 이야기는 쉽고 천천히 코딩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저도 읽어보다가 컴퓨터 c 언어 배우던 기억이 살아 나더군요..ㅋㅋ

연습문제를 풀어보고 뒷면 답을 비교해보니.. 정답과 일치..

하나하나 성취해 가는 재미가 있네요.

코딩의 원리를 간단히 설명하고 흥미를 가지게 해주는 책으로

강력히 추천 합니다.

 

아직도 코딩이 무엇이냐구요?

 

작가의 말처럼 컴퓨터에게 말을 거는 법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