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GO뭉치 - 우리가 힙합이다! 4GO뭉치 1
J1(제이원) 지음 / 창비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92년 서태지와 아이들의 등장으로  /힙합을 알게 된 세대가 저입니다.

 

2017년 아이와 함께 본 <kpop스타>

아이에게 랩을 알게 한 그룹은 <보이프렌드>입니다.

 

25년의 세대차를 좁히기 위해 책 한권을 읽었습니다.

 

    

책의 저자는 <쇼미더머니>를 보고 랩에 빠져들었다고 하네요.

4명의 사고뭉치 아이들의 이야기 속에 힙합과 랩이 가진 저항정신을 담아냈네요.

 

학부모 입장에서 읽어서 그런지

제대로 반항을 하려면 힘이 필요해. 그래서 공부를 하는 거야.”

라고 하는 아이씨의 어록이 눈에 들어오네요.

 

사실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은 이런 것이 아닙니다.

아이들이 읽고

랩으로 자기생각을 풀어 낼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여러 예시가 있어서

읽고 나니 라임을 의식하며 랩을 만들고 싶어지네요.

말의 전쟁인 랩에서 단어는 무기나 다름이 없다. 어떤 상황이건 무기를 많이 지닌 사람이 이기게 마련이다.
어휘려은 그저 많이 읽는다고 해서 느는게 아니다. 많은 사람과 대화를 나누고, 뉴스를 보고, 세상돌아가는 일에 관심을 가져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