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일엔 마라탕 2 - 소원을 들어주는 마라탕 ㅣ 생일엔 마라탕 2
류미정 지음, 손수정 그림 / 밝은미래 / 2024년 6월
평점 :

"해피 마라탕 데이~!"
생일에만 보이는 마라탕 가게의 비밀은 ... 무엇일까요?
일년 중 가장 특별한 하루인 생일! 이 책에 나오는 주인공 예솔이와 은제는 자신들이 원하던 축하를 받지 못해서 아쉬워해요. 친구들에게 진심어린 생일축하를 받고 싶었지만 친구들 사이에서 인기가 없는... 예솔이의 생일을 기억하지 못해요. 엎드려 절받기 식의 생일축하를 받긴했지만... 은제 역시 바쁘고 자신에겐 무관심한 가족들로부터 자신의 생일을 외면받고 마는데 .. 이렇게 생일에 외로운 사람들에게 보이는 마라탕 식당~!
사실 마라탕이 한국의 대표적? 음식은 아니지만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인기있는 음식 중 하나죠. 마라탕 특유의 맛과 향이 매력적이기도 하고 스스로 재료를 선택해서 원하는 양만큼 먹을 수 있다는 것도 매력이에요. 게다가~! 생일에 외로운 아이에게 위로가 되어줄 식당으로 등장하는 마라탕가게~! 특별한 의미가 있진 않을까 기대도 되고 설레이기도 하는데요^^ 이 식당의 주인인 마마는 왜 이런 특별한 가게를 차리게 된건지 궁금해지기도 해요.
소원을 들어주는 특별한 마법재료로 만들어진 마라탕~! 하지만 마법으로 이뤄진 소원은 언제나 행복을 가져다줄까요? 이처럼 마법으로 이뤄진 소원이 모든 것을 해결하는 열쇠가 되진 못해요 ... 새로운 문제의 시작이 되기도 하지요. 마법의 소원을 예솔이와 은제는 다르게 받아들인다. 예솔이는 자신에게 베풀어진 마법을 활용해서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하고, 은제는 예전의 소중함을 깨닫고 자신의 원래 모습으로 돌아가려고 하는데 과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