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 물리학 - 공 하나로 시작하는 신나는 과학 탐험 키즈 유니버시티 1
크리스 페리 지음, 정회성 옮김, 손정락 감수 / 책세상어린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물리학을 다루는 다큐멘터리를 볼때 궁금증이 많은 아이들은 "엄마 물리가 뭐야~ 중력이 뭐야~ 공기처럼 안보이네~" 등등 질문이 참 많아요~ 초등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잘 설명해주고 싶은데 그게 참 쉽지가 않더라구요. 아이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켜주고 싶지만 잘~ 설명해줄 자신이 없어 고민이 많았는데 마침 <키즈 유니버시티> 시리즈를 만나게 되었어요. 바로 공하나로 시작하는 신나는 과학탐험이라는 주제로 뉴턴물리학과 양자물리학을 설명해줄 기회가 찾아온거죠!

아이들이랑 같이 읽어보려는데 페이지당 간단하고도 명료한 그림, 그리고 글밥은 1~2줄내외 !!!

오히려 아이들이 더 집중해서 책을 보는 느낌이었어요. 아 중력이란건 이렇구나, 뉴턴은 떨어지는 사과를 보고 물리학의 법칙을 알아냈구나! 를 깨달았어요. 그리고 에너지, 전자, 전자는 에너지를 얻으면 높은 곳으로 뛰어오를 수 있고, 에너지를 잃으면 낮은 곳으로 내려온다는 것, 에너지들도 모두 양자화 되어있다는 것. 무슨뜻인가 싶다가도 그림을 보며 이렇구나~! 를 외쳤지요. 구구절절 설명하는 것보다 간단명료 그림을 보면서 어렴풋이나마 물리학에 대해 공부해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