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복탄력성의 힘 - 쉽게 포기하지 않고 결국 해내는 아이의 비밀
지니 킴 지음 / 빅피시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들 어떤가요?^^

문제가 좀 어렵다고 풀이를 쉽게 포기하나요? 잘 못하는 것이나 처음 하는 일은 무조건 피하나요? 어떤일이 조금만 안 풀려도 울고 소리치며 감정이 폭발하나요?

우리도 살아보니 알게 된 것들, 살다보면 쉬운일이 하나도 없다는것! 역경이란건 언제 어떻게 찾아올지 모르는 삶의 일부 ... 예고없이 찾아와 우릴 더 힘들게 할때도 있죠. 그럴때에 우리의 모습은 어떤가요? 생각해보신적 있으신가요? 권력이나 돈이 많다고 해도, 공부나 운동을 잘한다고 해도, 각자 저마다의 역경을 마주하기 마련인데... 흔히들 그러죠. "이 험한 세상을 어떻게 살아가려고 ..." 우리의 부모님도 그러셨을테고, 우리 또한 우리 아이들에게 드는 ... 이게 부모의 마음인거죠. 아이들이 학교에 다니기 시작하면서 아이만의 사회생활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데 이는 더이상 부모가 아이의 어려움을 바로바로 해결해 줄 수 없단 뜻이기도 해요. 우리 아이들이 스스로 어려움을 이겨내고 회복하는 힘을 만들어줘야할텐데 ... 바로 이힘이 "회복탄력성" 이거든요^^

회복탄력성은 특정 아이에게만 있는 특별한 능력이 아니에요. 누구나 회복탄력성을 가지고 있지만 그 능력을 꺼내 사용하는 방법을 모르거나 경험이 부족해 활용하지 못할 수 있어요. 스트레스를 건강한 방법으로 다루는 경험을 쌓은 아이는 이것을 해결하는 데 한가지 방법만이 존재한다고 생각하질 않죠. 자신의 필살기를 먼저 꺼내보고 아님 다른 방법을 사용해보기도 하죠. 실패해도 스스로 일어설 방법을 모색해나가는 것. 이게 중요한 포인트에요.

우리 아이들의 회복탄력성의 잠재력을 잘 깨우도록 부모인 우리가 해야할일들이 어떤것이 있을지 이 책을 꼭 한번 읽어보셔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