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는 어렵지만 전래동화는 재밌어 - 선생님이 쏙 뽑고 저학년이 쓱 읽는 교과서는 어렵지만 재밌어
정수영 지음, 유남영 그림 / 시대인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래동화 좋아하시나요?

옛날옛적 할머니 할아버지께서 들려주시던~ 그 옛날 이야기가 저는 왜이렇게 재미나던지요^^

전래동화라는건 하루아침에 생겨난 이야기가 아니에요. 사람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 내려온 이야기지요. 이 책에는 우리 전래동화 가운데,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이야기를 골라 담았다고 해요. 교과서에 나오는 전래동화? 등장인물들의 감정이나 성격이 잘 드러난 익살스러운 그림을 함께 보면서 우리 아이들이 상상도 해보고 또 어떤 지혜가 담겨있는지 어떤 용기가 담겨있는지 생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책을 읽기만 하면 뭔가 조금 아쉬울꺼에요 >_<

아이들이 책과 친해지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단연 책놀이지요! 함께 읽고 함께 놀면서 이 책을 활용해보시기 바래요~!

<동화빙고놀이> 퀴즈를 내고 풀면서 빙고를 완성하는 놀이에요. 내용을 묻는 질문지를 적어 빙고판에 붙인 뒤, 문제를 맞히게 되는거죠. 묻고 답하는 과정을 통해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어요!

<나의 명장면> 책 속 한 장면을 묘사한 그림을 보고, 낱말카드를 골라 이야기를 만드는 놀이에요. 그림에 담긴 내용뿐 아니라 낱말을 활용해 자기만의 이야기를 써내려 갈 수 있어 창의력 발달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책 만들기> 책 만들기는 통합적인 감상활동으로, 만드는 과정에서 창의력과 상상력이 솟아날 뿐 아니라 접고 오리고 붙이는 과정에서 집중력과 신체발달을 이끌어요. 작은 책, 삼각형 책, 아코디언 책, 팝업 책 등등 다양한 모양이 있어요.

이 책에 실린 전래동화 중 막내가 가장 좋아했던 동화는 <은혜갚은 까치>와 <빨간 부채 파란 부채> 였어요. 저는 <삼년 고개>가 슬프기도 재밌기도 했구요.

아이들이랑 이번 주말, 전래동화 한편 읽어보시는것 어떠신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