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문해력보스 한국사 우리 인물 1 : 선사~통일 신라와 발해 - 초등 3~6학년 [그림연표, 지문분석 동영상강의 제공] 초등 문해력보스 한국사 우리 인물 1
방대광 외 지음 / 에듀윌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엔 아이가 직접 학습해보고 문제풀이해본 내용을 몇자 적어볼까해요.

에듀윌 초등 문해력보스 1일차 <고조선은 누가 세웠을까요?> 에 대해 읽어봤어요. 글은 2문단이었고 문제는 4문제, 그리고 마지막으로 "오늘의 한문장정리"로 마무리 했어요. 중심낱말 찾기와 중심내용을 문단별로 알맞게 선그어보기, 알맞지않은 내용찾기로 글에 대해 얼마나 이해했나를 파악해볼 수 있었어요. 4문제라 적다고 혹시 느끼셨다면 직접 문제를 들여다보셔요. 글의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면 풀수없는 문제들이었어요. 문제수가 많다고 다 좋은게 아니듯 ^^;; 글의 핵심을 잘 파악했나, 글의 내용을 잘 이해했나를 충분히 가늠해 볼 수 있는 문제들이여서 넘 좋았어요. 문다별로 나눠 물어보니 아이도 금새 문제를 이해하고 바로 답을 체크하더라구요.

그리고 단군왕검의 건국 이야기 속 곰과 호랑이에 대한 짧은 글을 읽으면서 배경지식도 좀더 넓혔구요. <법으로 백성을 다스린 나라>는 웹툰이었어요. 만화를 읽고(?), 보고 고조선의 8조법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만화다 보니 문제풀이도 금새 끝나버리는, 아이가 웹툰 문제 재밌다고 하네요. 5일차 학습까지 끝내고 나면 어휘정리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1~5일차 지문속 중요 어휘들을 다시한번 정리해볼 수 있어요. 그리고 비슷한 낱말을 찾아보기도 하구요. 에듀윌 초등 문해력보스 어휘교재 따로 챙길 필요없이 한번에 가능해서 편한것도 있네요. 주말이후 2주차 학습도 열심히 해볼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