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를 기록하다 - 침몰·구조·출항·선원, 150일간의 세월호 재판 기록
오준호 지음 / 미지북스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에 근거한 가장 객관적인 글

세월호 재판의 법정 기록이며, 법정 기록을 바탕으로 세월호 사고를 재구성한 결과물이다. 또한 이 책은 무엇보다도 객관적인 사실 관계를 밝히는데 초점을 두고 정리한 책이기도 하다. 저자는 5개월간에 걸쳐 33차례 이루어진 세월호 공판을 방청하면서, 수만 쪽의 증언과 증거 자료, 피고인, 검사, 변호인 사이의 공방에서 드러난 것을 바탕으로 사고의 원인을 밝혔다.

여기에서는 ㄹ혜 정부의 탐욕과 정상적이지 않은 미신 신앙 기업 청해진의 뻔뻔한 책임 회피 의식과 병적인 관료 주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더 화나게 하는 점은 자신의  처지도 비참하면서 부패하면 개인적인 순간의 이득을 생각하는 부류들이 아직도 넘쳐난다는 점입니다.(일베충이나 냉전 시대 향취나 군국 주의자들) 

ㅎ[출처] 세월호를 ㅎ기록하다|세월호 재판의 법정 기록이며, 법정 기록을 바탕으로 세월호 사고를 재구성한 결과물이다. 또한 이 책은 무엇보다도 객관적인 사실 관계를 밝히는데 초점을 두고 정리한 책이기도 하다. 저자는 5개월간에 걸쳐 33차례 이루어진 세월호 공판을 방청하면서, 수만 쪽의 증언과 증거 자료, 피고인, 검사, 변호인 사이의 공방에서 드러난 것을 바탕으로 사고의 원인을 밝혔다작성자 째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