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음원 - #소원을 들어주는 음악 THE 미스터리
차삼동 지음, 김지인 그림 / 비룡소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3학년 딸아이가 책을 읽고는 “엄마, 너무 재밌어!” 하며 줄거리를 신나게 들려주었다. 책을 덮고도 계속 이야기를 이어가는 모습을 보니 몰입도가 얼마나 대단했는지 알 수 있었다.

<행운음원>은 지금 아이들에게 가장 익숙한 SNS와 유튜브 세계를 무대로 펼쳐지는 미스터리 소설이다. 단순히 오싹한 이야기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소원을 이루고 싶다”는 솔직한 마음과 그 이면에 숨어 있는 위험까지 함께 보여 주어 깊은 인상을 남긴다.

특히 아이들이 실제로 사용하는 스마트폰 기능들인 음악 검색, 지도뷰, SNS 탐색이 사건을 풀어가는 중요한 열쇠로 등장해 현실감이 더 크게 다가온다. 읽으면서 “만약 내 아이가 유나처럼 SNS 속 신비한 사건을 마주한다면 어떨까?” 하는 상상도 해 보게 된다.

딸아이는 단순히 “무서웠다, 재밌었다”가 아니라, 주인공 유나가 용기를 내는 장면이 멋졌다고 했다. 어린 독자들에게 긴장감과 재미뿐만 아니라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더불어 우리 초3은 유투버가 되고 싶다는 이야기를 요즘 매일 하는 중이다.

비룡소의 새로운 시리즈 더 미스터리의 첫 책이라는데, 앞으로 나올 후속작들도 기대된다. 아이는 벌써 다음 권을 기다리고 있고, 부모로서는 재미와 함께 온라인 세상에 대한 생각거리까지 던져주는 이 책이 더욱 반갑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