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65일 고사성어 필사노트 - 어휘력과 한자력을 동시에 키우는 ㅣ 말글의 달인
기획집단 MOIM 지음 / 태학사 / 2024년 11월
평점 :
고사성어는 마치 오래된 나무의 나이테같다.
세월을 간직한 나무의 단단한 결처럼, 우리 언어 속 깊이 자리 잡은 고사성어에는 시간과 역사의 무게가 깃들어 있다.
<365일 고사성어 필사노트>는 이 고사성어라는 나이테를 하루하루 정성스럽게 들여다보며 내 삶의 일부로 만들어 가는 여정을 선사한다.
한꺼번에 많은 지식을 쏟아붓지 않고, 하루 한 페이지, 한 가지 고사성어를 통해 언어와 문화의 결을 차근차근 쌓아가도록 이끌어준다.
뜻을 익히고, 유래를 되새기고, 비슷한 표현과 예문을 배우는 과정은 마치 오래된 옛이야기를 들으며 마음을 다스리는 시간처럼 느껴지기도한다.
필수 한자 필사는 손끝으로 기억을 새기며 언어의 아름다움을 곱씹게 만든다
이 책의 매력은 단순히 언어 학습을 넘어서 삶의 깊이를 더하는 데 있더. 고사성어를 배우다 보면 낯선 표현 속에서 우리 조상들의 지혜와 감정을 만나게 되고, 이를 통해 언어세계를 넓히고 나아가, 고사성어의 유래를 통해 동아시아 역사와 고전의 향기를 맡으며 인문학적 교양까지 얻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는 것이다.
연관된 고사성어를 자연스럽게 연결해 학습 효과를 높이고, 고사성어와 관련된 생활 한자를 필사하도록 돕는 세심한 배려는 독자에게 언어와 한자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기회를 준다. 무엇보다 펼쳐지는 사철 제본은 그 즐거움을 배가 시켜준다.
이 책을 읽는 시간이 언어가 한층 풍성해지는 시간이자, 내면의 생각과 표현력을 가다듬는 시간으로 쌓여가고, 고사성어를 내 것으로 만들어 나갈 때, 더 깊이 읽고 쓰는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이다.
<365일 고사성어 필사노트>는 문해력과 표현력을 키우고 싶은 이들에게, 그리고 고사성어 속 숨은 이야기를 통해 마음의 온기를 느끼고 싶은 이들에게 따뜻한 동반자가 되어 줄 것이라고 믿어진다.
하루 한 페이지, 고사성어와 함께하는 이 작은 여정에 초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