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첫 글자 반복 표현 - 영어에 네이티브의 색을 입히는
이호상 지음 / 다락원 / 2024년 8월
평점 :
“네이티브처럼 리드미컬하게 말하고 싶다면, 이 책이 답이다!”
이 책은 영어 학습자들에게 영어의 독특한 아름다움인 두운(alliteration)을 학습 할 수 있도록 돕는 매력적인 안내서이다. 두운은 단순한 언어적 장식이 아니라, 표현에 리듬과 매력을 더해주어 기억에 남기 쉽게 만들어주는 강력한 도구이기 때문이다.
한국어에서는 잘 사용되지 않는 표현법 300여 개의 두운 표현을 수록하여, 그 의미와 유래, 그리고 실생활 예문까지 제공하는 체계적인 구성을 갖추고 있다. 특히 네이티브들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표현들을 선별했기 때문에, 학습자는 자연스럽게 영어의 운율과 리듬감을 체험하며, 언어 감각을 키울 수 있다.
예문을 통해 단순히 어휘나 표현을 외우는 것을 넘어서, 실제 대화 속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더불어 유사한 표현들까지 소개해 학습자의 어휘력을 폭넓게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 부분도 매우 실용적이다.
부가 자료 제공도 매력적인 부분이다. 다락원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MP3 파일과 추가 학습 노트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책에 실리지 않은 확장 자료들까지 학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은 단순한 교재 이상의 가치를 제공한다.
개인적으로는 이 책이 단순히 두운 표현을 배우는 것을 넘어, 영어 표현의 리듬과 네이티브들이 가진 감각을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된다.
독자들은 단어와 단어의 연결에 숨겨진 미학을 발견할 수있어 영어 공부에 더욱 흥미를 느끼고, 더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대화를 할 수 있게 해줄 거라고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