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보는 중세 유럽 역사
신성출판사 편집부 지음, 야스시 스즈키 그림, 전경아 옮김 / 생각의집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세 유럽의 매력을 일러스트로 생생하게 재현한, 역사와 판타지를 넘나드는 비주얼 도감”

이 책은 중세 유럽의 역사와 신화, 전설을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함께 해설하는 비주얼 도감이다.


중세 유럽의 영웅과 왕궁, 십자군 전쟁 등 중세 유럽의 상징적인 요소들을 다루면서 현실 속 중세 사람들이 어떻게 살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역사적인 인물이나 신화, 전설 등은 물론이고 중세 유럽의 사회적, 경제적 배경도 상세히 설명하고 있어, 판타지 팬과 역사에 관심 있는 독자들 모두에게 흥미를 돋우기에 부족함이 없다.


책 안에서는 라이트노벨이나 만화, 게임 등에 자주 등장하는 판타지 세계의 배경이 되는 중세 유럽을 깊이 담구하고, 그 속의 기사와 음유시인 같은 인물들이 실제로 어떤 존재였는지, 농촌과 교회에서의 삶이 어땠는지, 왕후와 귀족들이 사용한 문장이나 중세 시대에 사용된 무기까지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각종 역사적 자료를 풍부하게 활용한 일러스트들은 독자들이 중세 유럽의 생활상을 쉽게 상상할 수 있게 도와주며, 텍스트만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복잡한 사회구조와 문화적 요소들을 시각적으로 전달해 주고 있어, 비주얼 도감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구성을 자랑한다.

본격적인 역사서라기보다는 중세 유럽을 친근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시각적 자료를 풍부하게 담아내고 있어서 역사와 판타지를 좋아하는 독자들에게 큰 매력을 줄 거라고 믿어진다.
신화와 전설에 등장하는 괴물과 환상적인 동물들에 대한 내용도 포함되어 있어, 판타지 작품을 좋아하는 이들에게도 유용한 자료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