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도대체 왜 피곤할까 - 이 죽일 놈의 피로와 결별하는 법
에이미 샤 지음, 김잔디 옮김 / 북플레저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죽일 놈의 피로와 결별하는 법”

저자 에이미 샤는 요즘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만성 피로 문제를 의사로서의 경험과 통합 의학의 원리를 바탕으로, 그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이 책에서 이야기하고 있다.

에너지를 다시 얻고 활력을 되찾는 방법을 찾아보자!

크게 3가지 요소에 중점을 두어 얘기하는데, 그 첫 번째가 바로 식단이다.
우리가 매일 먹는 음식, 즉 올바른 식사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피로를 줄이고 에너지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염증 식단을 추천해준다.
식단이 우리의 에너지 수준에 미치는 영향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조언과 더불어 레시피를 제공한다.

두 번째로는 수면이다.
많은 사람들의 수면 부족이나 질이 나쁜 수면 때문에 피로를 겪고 있는데 에이미 샤는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 여러 방법들을 설명하고 이를 통해 우리 몸이 자연적인 회복력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설명해 주고 있다.
이런 방법들은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실생활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세 번째는 스트레스 관리와 생활습관의 변화이다.
스트레스가 에너지 소진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안내한다.
명상, 운동, 그리고 일상에서의 작은 변화들이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강조하는 것이다.

저자 자신의 경험과 환자들의 사례를 친근한 말투로 듣다 보면(읽다 보면) 이해가 쉽고 무엇보다 실질적인 동기부여가 된다.
실천 가능한 조언과 도구들이 가득해서 자신의 상황에 맞게 적용할 수 있다는 희망이 생기는 것이다.

솔직히 모든 권장사항들을 다 또 즉시 실천하기에는 어렵지만 독자들이 자신의 페이스에 맞춰 조절하면서 시도한다면 좋은 결과가 생길 거라고 생각된다.

‘나는 도대체 왜 피곤할까’는 만성 피로를 겪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실질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해답을 준다.
늘 만성 피로를 달고 사는 나도 표지에서의 강아지를 머리에서 떼어내고 옆에 세워 같이 피로를 극복해 보고자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