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쌤과 함께 처음 시작하는 SNS 디자인캔바
써니쌤 강성은 지음 / 시원북스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체크카페 서평단으로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SNS 디자인 캔바'라는 책의 출간 소식은 내게 반가운 소식이었다. 가끔씩 이미지를 편집하고 싶을 때마다 포토샵을 배워야겠다고 다짐했지만, 방대한 양과 어려운 용어, 많은 단축키들 앞에서 늘 좌절했다. 심지어 디자인 부서 직원에게 배워보려 했지만 역시 쉽지 않았다.



그러던 중 들리기 시작한 캔바 이야기. 최근에는 AI로 숏츠까지 제작 가능하다는 말에 호기심이 생겨 영상을 따라해보며 사용해봤다. 포토샵이 어려웠던 나에게 캔바는 정말 신세계 같았다.



이 책은 제목 그대로 캔바의 메뉴 하나하나를 아주 상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게 했다. 특히 3장의 다양한 AI 툴 소개는 AI 협업 도구를 찾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개인적으로 4장 크리에이터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저자가 독자들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파악하고, 실제 예제를 통해 캔바에 익숙해지게 하는 부분이 정말 실용적이었다.



이 책 덕분에 완벽하진 않지만 캔바에 익숙해졌다. 파워포인트를 많이 다루는 내게 캔바는 정말 유용한 도구가 될 것 같다. 수많은 템플릿을 단순 사용하지 않고 내가 가공해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책의 또 다른 장점은 캔바의 Pro 버전과 무료 버전의 기능 차이를 잘 설명하고 있다는 점이다. 작가는 무료버전에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을 소개하고, 일부 Pro 버전의 기능을 무료 버전에서 비슷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는 Pro 버전 결제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다.



이미지 편집에 대한 욕구가 있지만 쉽게 엄두를 못 냈던 사람들에게 이 책은 정말 좋은 길잡이가 될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