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0억을 만드는 스몰머니 투자법 - 초인 용쌤 유근용이 알려주는 소액 투자의 정석
유근용 지음 / 쌤앤파커스 / 2024년 8월
평점 :
책의 제목에 ‘투자’라는 단어가 들어가있다보니 처음에는 그냥 가볍게 부동산 혹은 주식 등 단순 투자에 관한 책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책을 다 읽고나니 단순히 투자에 관한 책이 아니라 인생의 전반적인 재테크 루트를 마련해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인상 깊었던점은 비슷한 재테크 서적들이 무수히 많이 출판되고 있지만 타 도서 대비 꽤나 디테일한 내용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아르바이트 등으로 마련 된 최소한의 돈을 어떻게 보관하고 활용할 수 있는지로 시작합니다. 같은 분야의 다른 도서들과 유사하게 은행과 적금 등에 관한 내용이 당연히 포함되어있지만 실질적으로 유용한 정보는 정부 혜택에 관한 내용이라 느껴졌습니다. 특히 다른 책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장병내일준비적금 등이 언급되는 것을 보면서 정말 경험에 기반한 그리고 쉽게 챙길 수 있지만 알짜인 혜택들을 최대한 추려서 알려주려 노력했다는 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투자에 대해 설명하기 전 시드머니를 모으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얘기하는 부분도 참고할만한 점이 많았는데 특히 본인의 콘텐츠를 만들고 활용하는 법, 블로그, 스마트스토어, 에어비앤비 등 주수입 외 다양한 방법으로 부수입을 올려 투자에 활용할 시드머니의 기반을 구축하고 나면 저자가 이야기하고 싶어하는 메인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본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핵심 파트는 바로 소액 지분 경매, 부동산 투자에 관한 부분입니다. 저자 역시 이를 통해 100억에 달하는 자산을 형성하였고 이러한 본인의 경험과 수많은 시행착오를 통해 습득한 노하우를 본 책을 통해 풀어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직 부동산보다 주식 투자에 더 흥미를 느끼고 많은 비중을 두고있지만 2~30대에게 직접적으로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시드머니 구축법부터 부동산 투자까지 어떤 식으로 본인의 재테크 방법을 구축해나가야 할지 생각해보고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책임을 확실히 느낄 수 있어 재테크에 문외한이거나 막 관심을 가진 사람들에게 두루 추천할 수 있는 책이라는 점이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