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들을 위한 돈 과외 - 자산 관리 마스터가 알려주는 돈 공부
안성민 지음 / 라온북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을 기점으로 흔히 볼 수 있는, 그러나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쉽게 보거나 상상할 수 없던 모습 중 하나는 학생들의 재테크와 주식에 대한 관심입니다. 그냥 저축만 잘해도 성공한 재테크라고 여겨지던 시대를 지나 갈수록 떨어지는 금리에 이제는 저축만으로는 인플레이션을 따라가지 못하는 시대에 이르렀고 코로나의 시작으로 폭락했던 주식들의 급격한 상승 흐름은 주식시장에 참여하지 않는 사람들을 벼락거지로 느끼게 만들며 남녀노소 나이를 가리지 않고 시장에 새로 유입되는 상황을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시류에 수많은 재테크 관련 서적들이 쏟아져 나왔고 대부분 입문자를 위한’ ‘학생을 위한’ ‘초보자를 위한등 막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공략하며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지만 어렵지 않은 내용들 위주의 많은 책들이 출간되고 또 인기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본 책은 어른들을 위한이라는 타이틀로 다른 책들과 차이를 둔 점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실제로 읽어나가며 느낀 점은 어쩌면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어 잘 언급되지 않지만 실생활에서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보험 등에 대해 꽤 상세히 짚고 넘어가는 등 정말 자산관리를 위해 필요한 내용들 위주로 구성되었다는 점이었습니다.

 

저자가 이야기하는 돈 관리의 핵심은 크게 3가지입니다.

1. 수입과 지출의 흐름을 관리하는 것

2. 물가 상승을 이겨내기 위한 투자를 하는 것

3. 소득의 상실과 예상치 못한 지출에 대비하는 것

 

이것들 역시 누구나 알고는 있지만 쉽사리 실천하지 못하는 것들입니다. 저자는 기본적이지만 반드시 필요한 내용들 위주로 돈 관리에 대해 알려주며, 큰 수익률을 안겨줄 수 있는 투자보다는 가지고 있는 그리고 앞으로 들어올 돈에 대해 예상하고 꾸준히 관리하며 이를 안전한 투자로 천천히 불려나갈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줍니다.

 

단순히 투자라는 관점으로 접근하면 실망할 수 있지만 정말 본인의 자산 상태를 돌아보고, 돈을 안정적으로 잃지 않고 서서히 늘려나가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적극 추천할 수 있는 책이라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