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껏 나만 몰랐던 마케팅 기술 - 글로벌 톱 브랜드 마케터의 송곳 같은 마케팅 치트
이혜진 지음 / 읽고싶은책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팅을 전공하고, 회사에서 실전 마케팅을 경험하고, 수많은 이론을 접했지만 마케팅은 여전히 저에게 어려운 존재입니다. 많은 이론을 알고 있다고 해서, 경험이 많다고 해서 쉽게 해낼 수 있는 분야가 아님과 동시에 나만 잘한다고 무언갈 해낼 수 있는 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마케팅은 많은 대중들에게 제품 혹은 서비스를 각인시키는 작업이며 이론은 물론 사람들에 대한 이해와 트렌드 등 많은 지식들을 복합적으로 이해하고 활용할 줄 알아야 하기에 알면 알수록 어려운 분야라 생각합니다. 저자는 실제로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 마케터로 일하며 익힌 실전 지식과 경험, MBA까지 졸업하며 습득한 이론들을 활용해 성과를 창출해냈고 이러한 지식과 성과들을 바탕으로 본 책을 저술하였습니다.

 

제목만 보더라도 지금껏 나만 몰랐던이라는 문구가 눈길을 끕니다. 이미 많은 이론과 실전을 접한 저도 제목을 보며 혹시 여태껏 내가 깨닫지 못했던 무언가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먼저 들게 됩니다. 책 제목부터 저자의 마케터로써의 역량이 드러나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저자는 소비자들에게 남다른 가치를 제안하고 어떻게 이를 만들어나갈 수 있는지를 고민해야 하며 이를 위해 편견 없이 세상을 바라볼 줄 알아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이러한 시각이 마케터에게 얼마나 중요한 부분인지 느껴보았기에 본 문구를 보는 순간, 일 뿐 아니라 일상에서도 마케팅적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살아가는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더불어 성공에 공식은 없으니 현재에 집중해 자신을 돌아보고 도전하라는 문구는 어찌보면 다소 진부해 보일 수 있는 표현이지만 단순히 마케팅에 대해서만이 아니라 자신이 살아온 경험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해주고 싶은 진심어린 말까지 책에 담아냈다는 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마치 전공서적처럼 그럴싸하거나 복잡하지 않지만 마케터가 알아야 할 핵심들을 잘 담아놓은 책이라 생각됩니다. 책 설명에 기록되어 있듯 마케터를 꿈꾸는 사람들, 신입 마케터, 보다 발전하고 싶은 마케터 등 관련 업종의 모든 사람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으로 추천할 수 있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