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8원칙 (실전광고학개론) : 홍보마케터와 광고기획자를 위한 브랜드마케팅, 회사·자기 PR 필수 교재
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0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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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고, 알리는 데 있어 광고는 시대를 불문하고 항상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과 서비스일지라도 소비자에게 알려지지 않는다면 설령 이런 제품과 서비스가 필요하더라도 있는지 몰라서 사용하지 못할 수 있기 때문이죠.

 

또 현재 시대에서 광고가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이전과 달리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가 독점적 지위를 가지기 매우 어렵기 때문입니다. 한마디로 너무나 많은 선택지가 있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강렬하게 인식되지 않으면 꾸준히 이용되기 매우 어려운 것입니다.

 

그런 면에서 저자가 책에서 제시하는 8원칙은 정보의 전파를 위한 기본이자 필수사항들을 충실히 소개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광고를 바라보게 하고, 다가오게 하고, 생각하게 하고, 필요하게 하고, 소망하게 하고, 구매하게 하고, 만족하게 하고, 전파하게 하는 것.

 

처음 인식시키고, 갈망하게 하고, 결국 구매한 제품에 만족한 소비자가 전파하게 하는 것(바이럴 마케팅)은 가장 일반적인 판매량 상승의 루트이자 어떻게 보면 변하지 않을 원칙이라 할 수 있습니다.

 

책에서는 분명 누구나 무의식적으로라도 깨닫고 있는 이러한 원칙들을 정확히 깨닫게 해주고 이러한 욕망을 광고에 어떻게 접목할 수 있는지 차근차근 알려주고 있습니다. 단순히 이론적인 설명이 아니라 저자가 현장에서 직접 겪은 경험과 사례들을 바탕으로 설명하기에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다는 점도 본 책의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광고는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에 필수적인 사항입니다.

이를 달리 말하면 광고회사가 아닌 어느 직종에 있더라도 광고에 대한 기본 개념을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은 업무 성과에서 차이를 보일 수 있다는 의미가 아닐까 합니다.

 

꼭 광고라는 관점보다 무언가를 사람들에게 알리고 그들이 지속적으로 이것을 찾게 만드는 원리를 깨닫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책이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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