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언택트 리더십 상영관 - 영화로 만나는 10가지 리더십 人사이트
한명훈 지음 / 예미 / 2020년 8월
평점 :
리더십에 관한 책은 시중에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이 출간되어 있으나, 본 주제는 여전히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받는 주제입니다.
본 책은 사람들의 꾸준한 관심사인 리더십에 관한 이야기를, 익숙지 않았으나 이제는 너무나 익숙해져 버린 언택트라는 시대적 상황과 영화라는 매력적 주제를 결합하여 이야기하며 죽은 시인의 사회, 굿윌 헌팅, 설리 등 주인공의 강력한 혹은 부드러운 리더십에 관한 영화부터 쿵푸팬더, 어벤저스, 포레스트검프 등 다소 리더십과 관련이 없을 것 같은 영화까지 다양한 영화들을 다루며 책의 주제인 리더십에 관한 이야기를 흥미롭게 풀어냅니다. 책에서 다뤄진 총 16개의 영화 모두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을 영화들로 구성되어 영화를 이미 봤던 사람들도, 보지 않았던 사람들도 영화의 제목만으로 더욱 책에 흥미를 보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물론 영화를 인용하여 이런 것이 리더십이다를 이야기 하는 단순한 책은 아닙니다.
신임 리더가 갖춰야 할 덕목, 현재 리더의 직책을 맡은 사람들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밀레니얼에 관한 리더십. 코칭, 동기부여, 설득, 소통, 세대공감 등 강압적 리더가 아니라 누구나 따를 수 있는 덕 있는 리더가 되기 위해 알아야 할 부분들을 영화의 주요 내용들과 연관 지어 이해하기 쉽게 하지만 가볍지 않게 전달해줍니다.
책의 소개 문구에는 10가지 리더십 메시지와 16편의 영화를 통해 영감을 이입하고, 리더십 人사이트를 제시하는 책. 영화를 통해 독자 스스로 느끼고 자신에게 맞는 자신만의 리더십을 영화처럼 가슴 속 깊은 곳에 기억되는 설렘으로 담고 싶은 저자의 바람을 담아 만든 책이라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책을 읽은 후 이 소개 문구를 보았을 때 이 내용들을 독자 스스로 느낄 수 있도록 잘 만들어진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순히 즐기기만 했던 영화에서 리더십과 관련하여 어떤 인사이트를 뽑아낼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 리더십을 익히고 싶으나 여태껏 읽었던 책들이 별로 도움이 안 되셨던 분 등 다양한 분들이 쉽게 읽으면서도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 책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