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가게를 살리는 30분의 기적 - 대박 가게 vs 쪽박 가게를 좌우하는 1일 30분 SNS 마케팅 전략
이혁 지음 / 라온북 / 2019년 11월
평점 :
품절


하루에도 수많은 가게가 생겨나고 없어지는 시대다.

그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음식점이다.

음식점의 폐업 사유는 프랜차이즈를 제외하고 순수 본인만의 가게를 가진 자영업자를 생각했을 때 맛이 없는 경우가 가장 큰 문제이지만 분명 대중들에게 어필할만한 이라는 강점을 지니고 있음에도 부득이 폐업을 하고마는 사례를 흔히 볼 수 있다.

 

물론 맛 이외에도 서비스(친절함), 청결, 위치 등 많은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요즘 시대에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면서도 간과될 수 있는 것이 바로 마케팅이다.

 

심지어 마케팅에 능숙해 맛이 경쟁 가게보다 떨어짐에도 불구 사진이 예쁘게 찍히는 가게, 서비스가 좋은 가게 등 다른 강점들을 SNS로 광고하여 막상 음식을 맛 보았을 때 이렇게 붐빌만한 수준은 아닌 것 같은데..’ 라는 생각이 드는 가게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그 인기를 유지하는 경우가 있다.

 

본 책은 이렇듯 가게 유지에 중요한 요소가 되어버린 ‘SNS 마케팅에 대해 다룬 책이다.

 

1. 하루 30분이면 충분하다 : 당신의 가게에 투자하라

2. 기적을 이룬 대박 가게의 성공 마케팅 비결

3. 이것만 해도 매출이 껑충 뛰어오른다 : 마케팅의 Start에서 Up까지

4. 한번 떠난 고객은 오지 않는다 : 고객 관리 노하우

5. 실전 :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으로 마케팅하기

+ ‘에필로그부록까지

 

SNS마케팅이 왜 중요한지,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어떤 플랫폼을 활용해야 하는지 등 A부터 Z까지를 알려주며 그 내용 또한 결코 복잡하지 않다.

 

깔끔한 구성과 적재적소에 삽입 된 실제 예시들은 책의 설명을 한층 이해하기 쉽게 도와준다. 사실 SNS 마케팅을 아예 생각지 못하는 자영업자들은 대부분 은퇴 후 혹은 뒤늦게 사업에 뛰어든 분들일 가능성이 높다.

 

그런 분들을 위해 최대한 쉽게 설명된 것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책은 심플한 반면 핵심적인 정보들은 잘 녹여낸 책이다. 많은 자영업자들, 마케터들이 참고할만한 책으로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