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 월급이라는 마약을 끊었다 - 어떻게 퇴사할지 감도 안오는 35살 가장에게
박성진 지음 / 인사청북스 / 2019년 10월
평점 :
품절


퇴사란 직장을 다니는 누구나 한 번쯤 꿈꾸는 로망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누구 하나 섣불리 퇴사하지 못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안정적인 수익, 즉 월급을 포기하는 순간 나와 내가 부양하는 가족 등 다양한 사람들이 직간접적으로 피해를 입을 수 있고 변화하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을까라는 불안감까지 있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저자는 마약이라 표현한 월급을 끊고 1인 사업을 시작하여 자기주도적인 삶을 살게 되기까지의 준비과정, 어려움, 어떻게 숟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월급을 받는 직장인이 아님에도 나름의 안정적 삶을 구축하게 되었는지를 말해준다.

 

Part1. 일상

Part2. 성장형 인간

Part3. 퇴사

Part4. 월급 노예 탈출을 위한 시도

Part5. 미래

 

크게 위 5가지 Part로 구분되어 있는 본 책을 보다보면 누구나 가지고 있을만한 현실적 퇴사에 관한 고민과 끊임없는 자기발전, 새로운 삶을 개척해나가기 위한 노력에 나도 모르게 공감하고 있는 나를 발견하게 된다.

 

그렇게 자연스레 내가 만약 퇴사를 한다면, 저자와 같은 상황에 맞닥뜨리게 된다면 어떻게 할까? 고민해보게 되고 책에 나와있는 저자 나름의 해답과 나의 생각을 비교해보기도 하며 내 나름의 계획과 현실적 방향을 수립해볼 수 있을 것이다.

 

본 책은 단순히 나는 이랬다 라는 경험만을 적어놓은 것이 아니라 누구나 할 수 있는 현실적 고민들과 대부분 생각만 하고 차마 실행하지 못하는 어려움에 뛰어든 1인이 나도 이렇게 해냈는데 너도 할 수 있어라고 얘기해주는 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

 

단순히 공감과 나도 할 수 있어라는 마음만으로 도전하기에는 현실적으로 너무나 어려운 길일 수 있지만 그렇다고 100% 실패할 것이라 단언할 수 없다.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은 이제 사라졌고 나의 삶과 목적이 뚜렷해야 행복을 찾을 수 있는 시대이다.

 

저자가 이야기하는것처럼 나를 알고, 믿고 도전한다면 불가능할 것 같은 새로운 삶에 대한 도전으로 더 나은 삶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드는것만으로 읽어볼만한 가치가 있는 책이라 생각한다.

 


책구매 인증 + 책에 대한 후기를 제가 운영하는 카페에 올려주면
<알리바바 수입 + 스마트스토어 + 판매마케팅> 유료강의를 무료로 볼수 있습니다.
*인사청 - 인간다운 삶을 위해 사업하는 청년들 https://cafe.naver.com/insacheon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