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날라리 행동력 수업 - 지방대 출신 날라리가 억대 연봉을 받게 된 딱 1% 다른 비법
전빛나 지음 / 치읓 / 2019년 9월
평점 :
절판
“우리가 무엇을 생각하느냐, 무엇을 알고 있느냐, 무엇을 믿고 있느냐는 별로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결국 우리가 무엇을 행동으로 실천하느냐이다.” - 존 로스킨 -
“당신이 할 수 있거나 꿈꿀 수 있는 것이 무엇이든 간에 시작하라. 대담하다는 것엔 천재성과 마술과 힘이 담겨있다. 지금 바로 시작하라.” - 괴테 -
위는 유명한 실천에 관한 명언들이다.
이외에도 수없이 많은 실천에 관한 명언들이 있을정도로 항상 생각보다 실천이 중요하다는 점이 강조되어 왔다.
하지만 사람들은 시작에 대한 걱정, 실패라는 결과에 대한 불안함 등으로 인해 생각을 실천으로 옮기지 못하는 경우가 다반사다.
저자는 지방대 출신, Zero Spec, 작은 회사의 직장인이라는 열악한 조건 속에서도 ‘행동력’ 하나로 자신에 대한 편견과 벽들을 극복해나가면서 대기업에서 연봉 1억을 기록하는 업계의 신화를 쓴 인물이다.
누군가는 그가 무언가 선천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해낼 수 있는 일이었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저자는 본인의 결백(?)을 증명이라도 하듯 치열하게 살아온 본인의 실천의 기록을 고스란히 책으로 써냈다.
책에는 저자가 변화하고자 했던 계기, 어떤 방법으로 생각을 행동으로 옮겼는지, 본인이 쌓은 행동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노하우, 이러한 과정에서 확립 된 삶에 대한 가치관 등 모든 것들을 말하고 있다.
태어날 때부터 주어진 환경, 재능 등은 누구나 인정할만한 성공 혹은 좀 더 편한 삶을 위해 분명 무시할 수 없는 요소지만 태어날 때 결정되는 환경, 재능 등의 요소로만 삶이 결정된다면 ‘노력’이란 것은 존재하지 않을지 모른다.
‘행동력’(실천력)이란 것은 결국 노력이라는 단어와 같은 의미라 생각한다.
단지 생각만 하는것은 그 누구도 알지 못하는 망상에 불과하며 결국 행동해야 어떤 형태로든 결과가 나오는 것이다.
행동이 왜 중요한것인지 알고 싶은 사람, 무언가 뜻한바를 행하고 싶어도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못했던 사람이라면 본 책을 통해 ‘실천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